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홍 부총리 "부동산시장 하향 안정 속 강남 등 국지적 불안"



경제정책

    홍 부총리 "부동산시장 하향 안정 속 강남 등 국지적 불안"

    "강남4구 등에서 매물 소폭 감소, 수급지수 반등…특이동향 면밀하게 모니터링 중"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0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기재부 제공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0차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기재부 제공최근 서울 강남 등에서 나타나는 주택 매물 감소 등과 관련해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경고를 날렸다.

    홍남기 부총리는 23일 '부동산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에서 "이달 둘째 주 들어 강남4구 등 일부에 국지적 '불안 조짐'이 있어 특이동향을 면밀하게 모니터링 중"이라고 말했다.

    불안 조짐으로 홍 부총리는 매물 소폭 감소와 수급지수 반등을 가리켰다.

    강남4구 매물은 이달 첫째 주 1만 3100건에서 둘째 주에는 1만 3천 건으로 줄었다. 반면, 수급지수는 85.7에서 86.5로 상승했다.

    다만, 홍 부총리는 "최근 부동산 매매시장 지표 흐름을 보면 가격·심리 등의 하향 안정 기조가 전반적으로 계속 이어지는 모습"이라고 평가했다.

    이한형 기자이한형 기자2년 7개월 만에 서울·수도권·전국에서 한 달 이상 재고주택 가격(매매가격지수)이 동시 하락한 가운데 실거래가 측면에서도 지난달까지 4개월째 하락세가 지속한 점 등을 그 근거로 꼽았다.

    미국 연준의 연속적인 금리 인상과 가계부채 안정화, 주택공급 가시화 등은 앞으로 부동산시장 하향 안정에 우호적 여건이 될 것으로 홍 부총리는 전망했다.

    홍 부총리는 "정부 교체기인 지금 부동산시장 상황을 안정적으로 관리해 나가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며 "이를 위한 정책역량 집중에 마지막까지 총력을 경주하겠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