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호영 국회의원, 전북도지사 출마 선언 "정치적 리더십 필요"



전북

    안호영 국회의원, 전북도지사 출마 선언 "정치적 리더십 필요"

    "중앙정부와 협력하는 정치적 역량 중요"
    신산업 육성과 문화수도, 지역발전 정책 제시

    안호영 국회의원이 22일 전북도의회에서 전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최명국 기자안호영 국회의원이 22일 전북도의회에서 전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최명국 기자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완주·진안·무주·장수)이 22일 전북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안호영 의원은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이 다수인 국회를 지렛대로 중앙정부와 협력을 견인하는 정치적 리더십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대선으로 바뀐 정치 지형에선 정치적 역량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인물이 도지사가 돼야 한다"고 했다.

    그는 "현장에서 일하는 도지사, 도민을 섬기는 도지사가 돼 도민이 어려울 때 함께 해결하겠다"며 "지난 20년간 전북의 낙후와 쇠퇴는 우리에게 무기력이란 사슬까지 덧씌웠다"고 말했다.

    이어 "그 사슬을 끊어야 한다. 익숙한 방법과 관행, 익숙한 인물과도 결별해야 한다"면서 "이재명의 경기도처럼 전북도 혁신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안 의원은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으로 △전북·새만금특별자치도 △권역별 경제공동체 구축 △신산업 육성으로 청년이 원하는 일자리 및 정주환경 제공 △문화수도 조성 등을 제시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