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수시민 56%, 미래에셋 경도 생활형 숙박시설 반대



전남

    여수시민 56%, 미래에셋 경도 생활형 숙박시설 반대

    핵심요약

    여론조사 결과 매우 반대가 33.1%로 가장 높아
    찬성한다는 의견은 39%에 불과해

    6·1 지방선거 전남 여수시장 여론조사 ③

    여수 경도 생활형 숙박시설 건립 찬반.여수 경도 생활형 숙박시설 건립 찬반.
    전남 여수시민 10명 중 6명이 미래에셋이 추진 중인 여수 경도 생활형 숙박시설 건립에 반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남CBS가 여론조사기관 조원씨앤아이에 의뢰해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여수 유권자 52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미래에셋이 추진 중인 경도 생활형 숙박시설 건립에 대해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를 물었다.
     
    그 결과 '매우 반대한다'가 33.1%로 가장 많았고, '어느 정도 반대한다' 22.7%, '어느 정도 찬성한다' 21.8%, '매우 찬성한다 17.2% 순으로 조사됐다. '잘모름'은 5.2%였다.
     
    종합하면 반대한다는 의견을 가진 시민은 55.8%, 찬성 의견을 가진 시민은 39.0%로 집계된 것이다.
     
    선거구별로는 갑선거구와 을선거구 모두 반대 의견이 찬성 의견을 크게 앞섰고 연령별 조사에서도 모든 연령층에서 반대 의견이 높게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전남CBS 의뢰로 조원씨앤아이가 지난 19~20일 양일간, 여수시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지난 달 말 기준 주민등록인구현황에 따라 성별, 연령대별, 지역별 비례할당 후 무작위로 추출했으며 통신사 제공 무선 가상번호를 이용한 ARS 여론조사로 진행됐다. 응답률은 10.4%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3%p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