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바이든, 25일 우크라 인접국 폴란드 방문 정상회담



국제일반

    바이든, 25일 우크라 인접국 폴란드 방문 정상회담

    나토의 우크라이나 지원 확대 등 논의 예상
    폴란드, 나토에 더 적극적인 개입 요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연합뉴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연합뉴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인접한 폴란드를 공식 방문한다고 백악관이 20일(현지시간) 밝혔다.
     
    AP 등 외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25일 폴란드에서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우크라이나 사태 해결 방안 등을 논의한다.
     
    바이든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로는 처음으로 23일 유럽 순방 길에 올라 24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동맹국, 유럽연합, EU 회원국, G7 정상 등을 만날 예정이다.
     
    백악관은 성명에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일으킨 부당한 전쟁으로 인도적 문제와 인권 문제가 발생했다"며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이 여기에 어떻게 대응할지 동맹과 우방국과 함께 논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번 폴란드 방문을 통해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원 방식과 관련해 여러 가지 의제를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폴란드는 우크라이나와 국경을 맞댄 국가로, 우크라이나의 피란민 200만 명 이상을 받아들였다.
     
    유럽에서 우크라이나 피란민을 가장 많이 받아들여 다른 유럽 국가들의 완충지 역할을 하는 만큼 지원을 포함한 대응책이 논의될 전망이다.
     
    폴란드는 주류 서방 국가들과 달리 우크라이나의 나토 가입에도 긍정적인 의견을 내비치고 있다.
     
    특히 동유럽으로서 안보 위협을 더 크게 느끼는 폴란드는 나토가 우크라이나 전쟁에 더 적극적으로 개입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비치고 있다.
     
    미국과 대다수 서유럽 국가들은 러시아와의 직접 충돌 가능성을 우려해 무기를 지원할 뿐 나토의 직접 군사 개입에 난색을 드러내고 있다.
     
    백악관은 이번 유럽 순방에 우크라이나는 방문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