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당선인, 청와대 이전 후보지 국방부‧외교부 직접 답사[영상]



국회/정당

    尹당선인, 청와대 이전 후보지 국방부‧외교부 직접 답사[영상]

    오전 11시부터 국방부와 외교부 청사 점검
    "후보지별 국민소통, 국가안보, 국민 불편 등 점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9일 청와대 이전 후보지 중 한 곳인 용산 국방부 청사를 직접 답사하고 있다. 국민의힘 제공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9일 청와대 이전 후보지 중 한 곳인 용산 국방부 청사를 직접 답사하고 있다. 국민의힘 제공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9일 대통령 집무실 이전 후보지인 국방부 청사와 외교부 청사를 직접 답사했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에 따르면,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약 두 시간 동안 대통령 집무실 이전 후보지인 용산 국방부 청사와 광화문 외교부 청사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 김병준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장,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등이 함께했다.
     
    윤 당선인은 각 부처 관계자들로부터 브리핑을 듣고 배석한 부처 공직자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집무실 이전 후보지로서의 장단점을 질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변인은 "윤 당선인과 참석자들은 후보지별로 어느 곳이 국민소통의 장으로 적합한지, 국가안보 수호를 위한 최적지인지, 국민에게 주는 일상의 불편은 없을지, 참모 및 전문과들과 격의 없이 제대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인지 등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어 "윤 당선인은 국민께 더 가까이 가는 능력 있고 유능한 정부를 위한 선택을 위해 각계 여론을 두루 수렴 중"이라며 "국민 한 분 한 분의 의견을 소중하게 듣겠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