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중진공, 중소 백신관련 기업 수출 돕는다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경남

    중진공, 중소 백신관련 기업 수출 돕는다

    핵심요약

    12개 기관 및 기업과 '백신산업 지원 강화 업무협약' 체결
    해외 규격인증 취득 위한 컨설팅 및 소요 비용 지원
    8개국 해외 주요거점 현지기관 협력 방식 마케팅, 계약, 인증 등 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지난 16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12개 기관·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백신산업 표준화 및 시험·인증 지원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참여 기관·기업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표준협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한국산업기술시험원,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이다.
     
    이번 협약은 백신 개발과 생산, 수출 등 백신산업 전 주기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기관들은 백신산업의 표준화, 컨설팅, 정보제공, 비용 지원 등 다양한 정부정책을 협력 지원하기로 했다.

    중진공은 국내 백신·원부자재·장비기업들이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수출바우처를 통해 해외 규격인증 취득에 필요한 컨설팅 및 소요 비용을 지원하고 수출BI 특화프로그램 통해 미국, 독일, 베트남 등 8개국 해외 주요거점 현지기관과 협력하는 방식으로 마케팅, 계약, 인증 등을 지원해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백신 허브화 달성을 위해 모인 제2차 10대 유관기관 협의체 회의와 연계해 진행되었으며 각 기관의 지원 사업을 안내하는 온라인 설명회도 함께 진행했다. 이와 함께 이날 회의에서는 백신·원부자재·장비 기업을 대상으로 러시아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경제・금융 제재 동향을 공유하고, 피해기업에 대한 기관별 지원 방안도 논의됐다.

    김학도 이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중진공은 중소 백신·원부자재 생산기업에 대한 신속한 지원에 나설 것"이라며 "또한 우크라이나 사태에 따른 기업 애로 해소를 위해 긴급경영안정자금과 물류비 지원 등 다양한 정책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