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스포티파이와 계약' 바르사 유니폼에 BTS 새겨질까?



'스포티파이와 계약' 바르사 유니폼에 BTS 새겨질까?

BTS. 빅히트뮤직 제공BTS. 빅히트뮤직 제공FC바르셀로나 유니폼에 BTS(방탄소년단)의 이름이 새겨질까.

FC바르셀로나는 16일(한국시간)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스포티파이와 새 후원 계약 소식을 전했다. 스페인 매체에 따르면 매 시즌 7000만 유로(약 953억원)에 가까운 금액을 받는 대형 후원 계약이었다.

계약과 함께 홈구장 캄노우의 이름을 오는 7월부터 스포티파이 캄노우로 변경하고, 2022-2023시즌부터 FC바르셀로나 유니폼 셔츠 전면에 스포티파이 브랜드를 새기기로 했다. 특히 유니폼에 대해 "스포티파이와 함께 전 세계 아티스트들을 축하하는 공간이 있는 상징적인 유니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포르트가 예시로 제시한 FC바르셀로나의 유니폼. 스포르트 홈페이지스포르트가 예시로 제시한 FC바르셀로나의 유니폼. 스포르트 홈페이지스페인 스포르트는 17일 "FC바르셀로나와 스포티파이의 계약에서 가장 주목할 점이 간과됐다"면서 "바로 제라르 피케, 페드리 같은 선수들이 저스틴 비버, 샤키라, 위켄드 같은 세계적인 예술가와 함께 있는 것을 보게 된다. 무엇을 의미할까. 스포티파이 브랜드의 노출 뿐 아니라 공연, 새 앨범 등의 홍보를 위해 아티스트들의 이름 또는 로고가 유니폼에 새겨질 수 있다는 의미"라고 보도했다.

이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2003-2004, 2004-2005시즌 영화사 콜롬비아 픽쳐스와 계약한 뒤 유니폼을 통해 스파이더맨, 빅 피쉬, 헬 보이 등을 홍보한 사례도 있다.

스포르트는 "어떤 아티스트가 함께할지는 지켜봐야 한다. 당장 노출되는 아티스트는 위켄드, 샤키라, 저스틴 비버, 세바스티안 야트라 등"이라면서 "하지만 옵션은 무한하다. 로살리아의 앨범 모토마미, 혹은 BTS의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도 판매할 수 있다. 새로운 사업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