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노영민 불출마 압박, 곽상언 출마설 등 차기 충북지사 선거 '흔들'



청주

    노영민 불출마 압박, 곽상언 출마설 등 차기 충북지사 선거 '흔들'

    김두관 출당 요구 이어 권지웅 비대위원 공천 불가론 제기
    때마침 고 노무현 대통령 사위 곽상언 지역위원장 사퇴로 지사 출마설도
    노 전 실장 측 "당내 극히 일부 의견, 중앙당과 출마시기 조율 중"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이시종 지사의 3선 출마 제한으로 무주공산이 된 차기 충청북도지사 선거가 요동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일부에서 단독 출마가 유력했던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을 끊임없이 흔들면서 당내 경쟁 가능성까지 나오고 있다.

    16일 지역 정가 등에 따르면 최근 민주당 일각에서 노 전 실장의 충북지사 선거 불출마 압박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권지웅 비상대책위원. 유튜브 캡처더불어민주당 권지웅 비상대책위원. 유튜브 캡처권지웅 비상대책위원은 전날 아침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문재인 정부의 핵심 인사 공천 불가론을 제기했다.

    권 위원은 "문재인 정부에서 국민들의 평가에 책임 있는 사람이 다시 공천되는 일은 막아야 한다"며 "장관이었거나 핵심적인 역할을 한 분들에 대해 단호하게 공천에 개입해 새 인물들이 등장할 수 있게 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주장했다.

    개인적인 의견을 전제로 노 전 실장의 이름을 직접 언급하지도 않았으나 당 안팎에서는 지난 11일 노 전 실장 등 부동산 책임자의 출당을 요구했던 김두관 의원의 주장과 일맥상통한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더욱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사위인 곽상언 변호사가 돌연 동남4군 지역위원장직을 사퇴하면서 때마침 충북지사 선거 출마설까지 흘러나오기 시작했다.

    아직까지 곽 변호사는 말을 아끼고 있으나 노 전 실장과의 당내 경쟁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는 분위기다.  

    특히 그는 단체장에 출마하려는 지역위원장의 당내 사퇴 기한인 지난 12일에 맞춰 사퇴해 이 같은 분석에 힘을 싣고 있다.

    결국 그동안 민주당 노 전 실장과 국민의힘 다수 후보 간의 대결로 짜여졌던 선거 구도에도 새로운 변화가 생길 지 주목되는 대목이다.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차기 충북지사 선거에 현재까지 국민의힘에서는 박경국 전 행정안전부 차관이 예비후보로 등록한 가운데 경대수·오제세·이혜훈 전 의원과 이종배 의원 등이 후보군으로 거론되고 있다.

    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 윤창원 기자노영민 전 대통령 비서실장. 윤창원 기자다만 노 전 실장 측은 이 같은 당내 분위기에 대해 일부의 의견에 불과하다고 일축했다.

    민주당 충북도당의 한 관계자는 "노 전 실장에 대한 불출마 의견은 당내 극히 일부의 주장으로 전체적인 분위기와는 큰 거리가 있다"며 "현재 노 전 실장도 중앙당과 충북지사 선거 등판 시기 등을 조율하고 있다"고 말했다.

    민주당 광역단체장 예비후보 공모가 마무리되는 오는 25일 전후로 구체적인 충청북도지사 후보 윤곽도 나올 것으로 보여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