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검찰, 화천대유 '50억 퇴직금' 곽상도 아들 3번째 소환 조사



법조

    검찰, 화천대유 '50억 퇴직금' 곽상도 아들 3번째 소환 조사

    지난해 10월 2차례 소환…관련 의혹 추가 조사

    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측으로부터 아들이 거액의 퇴직금을 받아 논란이 된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4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두번째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기 위해 법원으로 향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 측으로부터 아들이 거액의 퇴직금을 받아 논란이 된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달 4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두번째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기 위해 법원으로 향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화천대유자산관리(화천대유)에서 근무하다 퇴직금 등 명목으로 수십억원을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곽상도 전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이 14일 세번째 검찰 소환 조사를 받았다.

    서울중앙지검 전담수사팀(팀장 김태훈 4차장검사)은 이날 곽병채(32)씨를 피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고 밝혔다.

    앞서 검찰은 곽씨를 지난해 10월 두 차례 소환 조사했다. 이날 세 번째로 곽씨를 부른 검찰은 관련 의혹에 대해 추가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곽 전 의원을 2015년 3월 화천대유-하나은행 컨소시엄이 무산되는 것을 막고, 국회의원 신분으로 대장동 사업 편의를 봐주는 대가로 아들 곽씨를 통해 50억원(세금 제외 25억원)을 받은 혐의로 구속기소했다.

    곽 전 의원은 지난 10일 변호인을 통해 "정권교체도 된 이상 홀가분하게 법정에서 무죄 투쟁을 하려고 한다"는 입장을 밝히는 등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다.

    곽 전 의원의 첫 공판 준비기일은 오는 17일 열린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