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석열 당선인·문재인 대통령 메신저는 '장제원·이철희'



국회/정당

    윤석열 당선인·문재인 대통령 메신저는 '장제원·이철희'

    윤석열 "장제원 비서실장과 이철희 정무수석, 계속 소통하시길"

    왼쪽부터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 윤창원 기자왼쪽부터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 윤창원 기자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0일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과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을 접견했다.  윤 당선인은 청와대와의 긴밀한 소통 필요성을 강조하며 "장제원 당선인 비서실장과 이 수석님이 계속 통화하시면 되겠다"고 말했다.

    당선인 측과 청와대 사이 메신저로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을 낙점했다는 사실을 알린 것이다.

    이와 함께 문 대통령과 윤 당선인은 조만간 회동하자는 의사를 서로 확인했다. 윤 당선인은 "아침에 대통령님이 전화를 주셔서 정부 인수 문제를 잘 지원하시겠다고 하셨다"며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가까운 시일 내 대통령님을 찾아봬야 할 것 같다고 했고, (대통령님은)시간을 내서 보자고 하시더라"고 말했다.

    이 과정에서 양측의 소통 대리인으로 이 수석과 장 의원이 언급되자 이 수석은 장 의원과 자신이 중학교 동문이며 국회에서도 법제사법위원회를 같이 했다는 말을 덧붙였다.

    아울러 유 실장은 정부 이양기에 국정 공백이 없도록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만들어지기 전이라도 도움이 필요한 부분에 충분히 협조하겠다는 의사를 전했다.

    유 실장은 "심신이 많이 지치고 인수위도 돌아갈 텐데 그 전에라도 쉬면서 건강을 회복하고 정국을 구상하시라"는 문 대통령의 말을 전했고, 윤 당선인은 "노무현 대통령님도 당선 이후 인수위 출범 전에 제주에 가서 쉬고 오셨던데, (저도) 필요한 일만 맡겨놓고 가서 푹 쉬려 한다"고 답했다.

    또 이 수석은 이날 문재인 대통령의 이름으로 '당선을 축하드린다'는 메시지가 달린 난을 선물했고 윤 당선인은 이에 "고맙다"고 화답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