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안성·화성시, 수도권내륙선 '조기 착수' 건의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안성·화성시, 수도권내륙선 '조기 착수' 건의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4개 시군 수도권내륙선 '조기 착수' 건의
    남양주 '스마트 온라인 공부방' 지원
    구리농수산물공사, '역대 최고' 거래 실적
    수원시, 슬레이트 지붕·벽체 철거비 지원
    화성시, 36개교에 통학버스 47대 투입

     

    안성·화성시, 수도권내륙선 '조기 착수' 정부에 건의


    경기 안성과 화성 등 4개 시군이 수도권내륙선 철도의 사전타당성 조사를 조속히 시작해달라고 정부에 정식 건의했습니다.

    이들 시군은 건의문에서 "철도교통에 소외된 지역의 성장동력 확보와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타당성조사가 조기 착수돼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수도권내륙선은 화성에서 안성, 충북 진천을 거쳐 청주까지 이어지는 78km의 광역철도로 지난해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담겼습니다.

    남양주복지재단 '스마트 온라인 공부방' 지원


    경기 남양주시복지재단이 올해 저소득층 아동 200가구를 대상으로 '스마트 온라인 공부방'을 지원합니다.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쾌적한 환경, 효과적 학습을 제공하기 위한 코로나19 온라인 학습 지원사업 가운데 하나입니다.

    이에 따라 대상 지역 저소득층 아동가구 200곳에는 책상, 의자, 책꽂이, LED 조명 등을 갖춘 공부방이 조성됩니다.

    구리농수산물공사, 작년 거래 실적 '역대 최고'


    경기 구리농수산물공사의 작년 한 해 거래 실적이 877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 같은 금액은 지난 1997년 구리도매시장이 문을 연 뒤 가장 큰 거래액으로 공사의 목표치인 1조원에 바짝 다가 섰습니다.

    김성수 구리농수산물공사 사장은 "이번 기록은 우수 법인과 중도매인 유치, 신선식품 배송 선진화가 이룬 결실"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수원시, 슬레이트 지붕·벽체 철거비 지원


    경기 수원시가 주택, 창고·축사의 슬레이트 지붕·벽체 철거 비용과 지붕개량 공사비 일부를 지원합니다.

    슬레이트 철거 지원은 주택 22동·비주택 3동에서, 지붕 개량 공사 지원은 주택 5동을 대상으로 이뤄집니다.

    지붕 개량 공사비용은 우선지원 가구에 최대 1천만 원, 일반 가구에는 최대 300만 원까지 지원되며, 자세한 신청 방법은 수원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화성시, 36개교에 통학버스 47대 투입


    경기 화성시가 올해 지역의 초등학교와 특수학교 36곳에 통학버스 47대를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대중교통이 부족하거나 학생들이 원거리 통학을 해야 하는 학교, 통학로에 공사 현장이 있는 학교 등이 지원 대상입니다.

    이를 위해 화성시는 올해 24억원의 예산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