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화성동탄 트램 '탄력'…광명 '온마을캠퍼스' 운영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화성동탄 트램 '탄력'…광명 '온마을캠퍼스' 운영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화성동탄 트램 '탄력', 중투위 통과
    광명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운영
    용인시, 소상공인 '100만 원' 자체 지원
    시흥시 'VR 문화예술저장소' 공개

     

    화성동탄 트램 '탄력', 중투위 통과…2027년 12월 개통


    경기도 화성 동탄에 들어서는 도시철도 트램사업이 행정안전부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습니다.

    이에 따라 화성시는 관련 설계 예산 등 1055억 원을 제1회 추경예산에 편성하고 기본·실시설계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동탄도시철도는 수원 망포역에서 동탄역과 오산역으로 이어지는 구간과 병점역에서 동탄역 차량기지로 향하는 2개 구간으로 오는 2027년 12월 개통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광명시, 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도입


    경기도 광명시와 광명교육지원청이 개방형 고교학점제로 운영되는 이른바 온마을캠퍼스를 도입합니다.

    지역의 특수성을 살린 학교군 체제와 고교학점제를 연계해 학생들이 교육 주체로 활동하는 혁신모델을 만들기 위한 취지입니다.

    이를 위해 두 기관은 최근 업무협약을 맺고 올해 기형도문학관의 '문예창작입문'과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의 '연극의 이해' 등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용인시,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100만 원'씩 자체 지원


    경기도 용인시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경영난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100만 원씩 자체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대상자는 지난해 매출 3억 원 이하 소상공인 1만 2600명으로, 지원을 위해 용인시는 126억 원의 예산을 별도 편성했습니다.

    또 용인시는 공연이나 전시회 등이 중단돼 생계 유지가 어려운 등록 예술인 1500명에게도 방역지원금 1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시흥시 'VR 문화예술저장소' 운영


    경기도 시흥시가 생태문화도시로서의 지역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VR 문화예술저장소를 공개했습니다.

    VR 문화예술저장소는 실감형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스마트기기로 시민들이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문화예술 거점 정보를 접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 서비스는 시흥시청 홈페이지나 시흥 관광전자지도 등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도내 등록 야영장에 '인증 현판' 설치


    경기도가 안전과 위생시설을 갖춘 등록야영장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인증 현판을 설치합니다.

    경기도는 일부 사업자들이 농지와 산지를 불법 전용해 미등록 야영장을 운영하면서 안전과 위생 기준을 지키지 않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이에 여름 휴가철 이전까지 현판과 게시판을 경기도 내 등록야영장 689곳에 모두 설치할 방침입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