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FIFA·NHL 등 스포츠 게임에서도 사라지는 러시아



FIFA·NHL 등 스포츠 게임에서도 사라지는 러시아

FIFA 22 표지. EA 스포츠 홈페이지FIFA 22 표지. EA 스포츠 홈페이지스포츠 게임에서도 러시아가 사라진다.

EA 스포츠는 3일(한국시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관련 성명을 통해 "국제축구연맹(FIFA)과 유럽축구연맹(UEFA) 등 파트너와 보조를 맞춰 FIFA 22와 FIFA 모바일 및 온라인 등 FIFA 제품에서 러시아 국가대표와 모든 러시아 클럽을 삭제하는 절차에 들어갔다"고 발표했다.

EA 스포츠는 FIFA 시리즈를 비롯해 NHL(아이스하키), 매든(미국프로풋볼 NFL), UFC(이종격투기), PGA 투어(골프), F1(레이싱) 시리즈 등 스포츠 게임을 전문적으로 제작하고 있다.

앞서 FIFA와 UEFA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후 "추가 공지가 있을 때까지 러시아 국가대표와 클럽의 FIFA 주관 대회 출전을 금지한다"고 선언했다. 러시아는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퇴출됐다. 러시아는 유럽 예선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상태였다.

아이스하키 게임인 NHL 22에서도 러시아가 삭제된다. EA 스포츠는 "국제아이스하키연맹(IIHF)이 러시아와 벨라루스 국가대표 및 클럽에 내린 제재에 맞춰 몇 주 안으로 NHL 22에서 러시아와 벨라루스 관련 팀이 삭제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EA 스포츠는 "우리는 우크라이나 국민과 연대하며 평화, 그리고 우크라이나 침공을 끝내기를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