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하나둘씩 지워지는 러시아…국제농구 무대에서도 퇴출



농구

    하나둘씩 지워지는 러시아…국제농구 무대에서도 퇴출

    국제농구연맹 홈페이지 캡처국제농구연맹 홈페이지 캡처
    국제농구연맹(FIBA)이 여자농구 월드컵 조 추첨을 앞두고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를 국제 무대에서 퇴출하겠다고 밝혔다.

    FIBA는 2일 홈페이지를 통해 여자농구 월드컵 조 추첨 일정을 예고하면서 러시아가 들어갈 자리를 추후 결정의 뜻을 가진 'TBD(To be determined)' 세 글자로 대체했다.

    더불어 FIBA는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FIBA 주관 대회에 러시아의 출전을 금지하겠다는 입장을 공식화 했다.

    FIBA는 러시아와 벨라루스 선수의 국제대회 초청 및 참가를 불허하라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권고에 따라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로써 러시아 여자농구 대표팀은 올해 9월 호주에서 열리는 2022년 여자농구 월드컵에 출전할 수 없게 됐다.

    러시아는 지난달 미국에서 열린 월드컵 예선에서 미국(2승), 벨기에(2승1패)에 이어 3위(1승1패·미국-러시아 경기는 미 개최)를 차지해 총 12개 나라에게 주어지는 본선행 티켓을 따낸 바 있다.

    FIBA는 러시아 대신 출전할 국가를 추후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여자농구 월드컵 조 추첨은 한국시간으로 3일 오후 5시에 열린다.

    정선민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농구 대표팀은 지난달 세르비아 베오그라드에서 열린 예선에서 3위(1승2패)를 차지해 16회 연속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