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홍준표 도왔던 표철수 전 방통위 부위원장, 이재명 특보 합류

홍준표 캠프 일부 서포터즈 이재명 지지 선언
"박정희 추진력과 홍준표 결기 닮은 이재명 선택하고 지지"

표철수 전 방통위 부위원장. 연합뉴스표철수 전 방통위 부위원장. 연합뉴스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의 대선후보 경선을 도왔던 표철수 전 방송통신위원회 부회장과 일부 인사들이 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홍준표 캠프 출신 주요 인사와 서포터즈 회원들이 이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선후보와 민주당이 최근 국민 통합정부 구성과 기득권 타파 등을 통한 정치개혁을 강조하고 있는 가운데, 홍 의원측 일부 지지자들이 합류한 것이어서 보수층 표심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이날 지지선언의 사회는 홍준표 서포터즈 부산 대표였던 구상용씨가 맡았다. 지지선언문 낭독은 홍준표 캠프 청년특보를 지낸 김영재씨가 했다.

이들은 "보수와 진보의 진영 논리는 우리에게 아무 의미가 없다. '박정희의 추진력과 홍준표의 결기 있는 언행을 닮은' 이 후보를 선택하고 지지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국민의힘 경선 과정에서 홍 의원을 도왔던 표철수 전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이 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에 언론혁신특보단장으로 합류했다.

표 전 부위원장은 YTN 정치부장과 경인방송 전무를 거쳐, 방송위원회 사무총장과 경기도 정무부지사,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한 뒤 홍준표 캠프에서 언론방송특보를 지낸 바 있다.

김영재 전 특보는 "(국민의힘 경선 때) 신천지 세력에게 빼앗긴 우리의 자리를 되찾을 수는 없게 됐다"며 "진영을 뛰어넘어 하나 된 대한민국을 만들 젊고, 유능하고, 위기에 강한 이 후보가 우리의 선택"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전체 댓글 5

새로고침
  • NAVERnadogiregida2022-03-02 01:29:51신고

    추천48비추천3

    천군만마를 얻었으니 대선 승리 확정

  • NAVER하하92022-03-02 01:29:22신고

    추천49비추천2

    윤석열이라는 본-부-장 비리로 가득찬 친일파의 후손이,,,
    어떻게 감히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되겠다고 나서는가???
    지하의 순국선열들께서 통탄해 하시겠다...

    자신은 물론 처와 장모의 불법행위가 하늘을 찌르는 데,,,
    적반하장으로, 청렴한 문재인정권이 부패하다고 비난하고,

    배은망덕하게, 자신을 임명해준 대통령을 어거지로 압수수색하고,,,
    시민들이 앉는 열차좌석을 더러운 구둣발로 더럽히는 자가,
    어떻게 공정과 상식을 논하는가???
    하나를 보면, 열을 알 수 있다,,, 국민의 집단지성은 당신들 생각처럼 어리석지 않다...

  • NAVER최만철2022-03-01 22:07:57신고

    추천1비추천6

    뉴스 ..답없네 .. 자극 이슈.. 그거면 됀건가요?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