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젤렌스키 "회담서 '일부 시그널' 얻어…분석한 뒤 대응 결정"



유럽/러시아

    젤렌스키 "회담서 '일부 시그널' 얻어…분석한 뒤 대응 결정"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연합뉴스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연합뉴스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와 5시간 동안 협상을 벌였지만 결과가 나오지 않은 일과 관련해, 1일(현지시간) 회담 내용을 분석한 뒤 추가 협상에서 어떻게 대응할지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비디오 연설을 통해 "협상단이 키예프로 돌아오면 우리가 들은 것을 분석할 것"이라며 "그리고 난 뒤 두 번째 협상을 어떻게 진행할지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양측은 벨라루스 고멜 주에서 약 5시간 동안 마주앉았지만, 이렇다 할 결과를 내놓지 못했다. 하지만 일부 합의가 가능한 의제를 확인하고 다음에 구체적으로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지금까지 우리가 얻고자 하는 결과물을 얻지는 못했다"면서도 "일부 시그널은 얻었다"고 설명했지만 '시그널'이 정확히 무엇인지는 언급하지 않았다.

    이번 회담에서 러시아 측은 우크라이나 중립국화를 중점적으로 논의하겠다고 한 반면, 우크라이나 측은 즉각 휴전과 우크라이나 영토 내 러시아군 철수를 요구한다고 맞선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