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 유세 윤석열 '영일만대교 건설, 포항-포스코 상생발전' 약속



포항

    포항 유세 윤석열 '영일만대교 건설, 포항-포스코 상생발전' 약속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7일 오후 경북 포항시 죽도시장을 찾아 상인과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7일 오후 경북 포항시 죽도시장을 찾아 상인과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제20대 대선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27일 경북 포항을 찾아 '영일만 대교 건설과 포항-포스코 상생 발전'을 약속했다.
     
    윤석열 후보는 이날 포항 북포항우체국 앞 유세연설에서 "포항과 울산에 갈 때마다 늘 생각하는 분들이 박정희 전 대통령이다"면서 "모래 허허벌판에 제철소를 세워서 지금 대한민국이 이만큼 왔다"고 말했다.
     
    이어 "포항시민들이 뒷받침이 있었기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다"면서 "포항시민들께서 자부심으로 갖고 애써서 만든 나라를 제대로 만들어야 하지 않겠냐"고 강조했다.
     
    포항 죽도시장을 찾은 윤석열 후보. 김대기 기자포항 죽도시장을 찾은 윤석열 후보. 김대기 기자
    윤 후보는 "정권을 잡으면 포항이 계속 추진한 영일만대교 건설을 약속한다"면서 "이미 지난 여름 영일만대교 건설에 찬성했고 포항시민들의 생각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포스코는 포항의 자존심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대통령이 되면 포스코가 서울 본사 추진 시도를 하는 일은 절대 없을 것이다"면서 "포항과 포스코가 함께 발전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강조했다.
     
    포항 죽도시장을 찾은 윤석열 후보. 김대기 기자포항 죽도시장을 찾은 윤석열 후보. 김대기 기자
    윤석열 후보는 북포항우체국 유세후 인근의 포항 죽도시장을 찾았다. 지난 국민의힘 후보 경선 기간 죽도시장에서의 환대가 큰 힘이 됐다며 윤 후보의 요청으로 죽도시장 방문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윤 후보는 "이번 대통령 선거는 국민의 힘과 민주당의 대결이 아닌 국민들이 사느냐 마느냐를 결정하는 중대한 일"이라면서 "포항시민들이 적극 나서 정권이 바뀔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