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우크라 "오늘 밤 운명의 날…러, 유치원 공격해"



유럽/러시아

    [영상]우크라 "오늘 밤 운명의 날…러, 유치원 공격해"

    젤렌스키 대통령 25일 심야 상황 발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틀째인 2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국가방위군이 수도 키예프 중심부에서 러시아군의 진군에 대비해 전투태세를 갖추고 있다. 연합뉴스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틀째인 2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국가방위군이 수도 키예프 중심부에서 러시아군의 진군에 대비해 전투태세를 갖추고 있다. 연합뉴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밤 러시아군이 수도 키예프를 향해 진군하고 있는 상황을 발표했다.
     
    CNN방송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밤 우크라이나의 운명이 결정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오늘 밤이 매우 어려울 것 같다"면서 "적은 우크라이나인들의 저항을 뚫기 위해 쓸 수 있는 모든 힘을 사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유치원을 공격했다고 비판했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민간인이 대피한 시설과 유치원을 왜 공격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양측이 모두 손해를 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우리의 목표는 이 학살을 끝내는 것"이라며 "우리의 영토를 침범한 적군 수백 명이 목숨을 잃었다. 안타깝게도 우리도 피해를 봤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