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00번째 공격포인트' 임상협, K리그1 1라운드 MVP



축구

    '100번째 공격포인트' 임상협, K리그1 1라운드 MVP

    임상협.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임상협.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임상협(포항 스틸러스)이 K리그1 개막전 MVP로 선정됐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2일 "제주 유나이티드와 개막전에서 골을 터뜨린 임상협이 하나원큐 K리그1 2022 1라운드 MVP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임상협은 지난 20일 제주전에서 전반 18분 페널티킥 선제골을 넣었다. 개인 통산 100번째 공격포인트. 특히 공격 외 측면 수비까지 가담하는 등 공수 양면에서 활약하며 포항의 3대0 대승을 이끌었다. 제주는 전북 현대, 울산 현대의 양강 체제를 위협할 후보로 꼽힌 팀이다.

    임상협과 함께 제주 격파에 힘을 보탠 허용준과 신진호(이상 포항), 그리고 기성용(FC서울)이 베스트 11 미드필더 부문에 이름을 올렸고, 공격수 부문에는 송민규(전북), 무고사(인천 유나이티드) 나상호(서울)가 자리했다. 수비수 부문은 홍정호(전북), 그랜트(포항), 김영빈(강원FC), 골키퍼 부문은 유상훈(강원)이 각각 선정됐다.

    포항은 1라운드 베스트 매치와 함께 베스트 팀까지 휩쓸었다.

    한편 K리그2 1라운드 MVP는 김종석(김포FC)에게 돌아갔다. 김종석은 19일 광주FC전에서 후반 24분 결승골을 기록, 신생팀 김포에 개막전 승리를 선물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