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尹의 '파시스트' 발언에 靑 "심하다, 이 무슨 자가당착이냐"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대통령실

    [영상]尹의 '파시스트' 발언에 靑 "심하다, 이 무슨 자가당착이냐"

    핵심요약

    尹 "누가 정치보복 제일 잘했냐"며 파시스트 비유하자 靑 격앙된 반응
    靑 고위관계자 "박근혜, 이명박 수사한 윤석열 검찰이 그런말? 그런 자가당착 어디 있느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7일 서울 서초구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열린 '공정, 상식, 법치의 대한민국!' 서초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7일 서울 서초구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열린 '공정, 상식, 법치의 대한민국!' 서초 유세에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7일 유세 도중 문재인 정부를 향해 '히틀러나 무솔리니 같은 파시스트들, 공산주의들이 하는 수법'이라며 파시스트를 언급한 것에 대해 청와대가 "발언이 심하다"고 분노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윤 후보의 '정권 불법 수사' 발언에 대해 공개적으로 사과를 요구한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한 발 나아가  '파시스트'에 비유한 모욕적인 발언을 하자 참모들은 불쾌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청와대 고위 관계자는 이날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문재인 정부가 정치보복을 했다면, 박근혜 전 대통령 측과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을 수사한 '윤석열 검찰'이 정치보복을 실행했다는 말이냐. 그런 자가당착이 어디있느냐"고 격앙된 감정을 표출했다.

    윤 후보가 유세 도중에 "누가 정치보복을 제일 잘했나"라며 "자기 진 죄는 남에게 덮어씌우고, 자기 진 죄는 덮고, 남에게는 짓지도 않은 죄 만들어 선동하고 이게 히틀러나 무솔리니 같은 파시스트들, 공산주의자들이 하는 수법"이라고 말한데 대해 정면 반박한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 연합뉴스
    이 관계자는 문 대통령이 윤 후보를 향해 이례적으로 사과를 요구하고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에서 이같은 거친 발언이 또다시 나온데 대해 "심한 것 아니냐. 정치가 이래도 되는 것이냐"고 되물었다.

    문 대통령이 윤 후보의 발언에 대해 직접 반응을 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하지만 청와대 핵심 참모들은 윤 후보의 파시스트 발언에 대해 그냥 넘어갈 수 없다는 분위기이다.

    윤 후보의 발언 수위는 갈수록 수위가 세지고 있다.

    윤 후보는 이날 경기 안성 중앙시장에서 가진 유세에서 "그 사람들(문재인 정부 사람들)은 법과 원칙에 따라 내편네편 가릴것 없이 부정부패를 일소하겠다고 하니까 자기들에 대한 정치보복을 한다고 한다"며 "정치보복은 누가 제일 잘했냐"고 되물었다.

    이어 "원래 옛날에도 히틀러나 무솔리니 같은 파시스트 알죠. 이 사람들이 뒤집어 씌우는거는 세계 최고다. 자기 죄는 남에게 덮어 씌우고, 자기 죄는 덮고 성공하고. 이게 파시스트들, 공산주의자들이 하는 수법이다"고 현 정부를 파시스트에 비유하며 맹비난했다.


    앞서 윤 후보는 9일자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지금 민주당 정권이 검찰을 이용해 얼마나 많은 범죄를 저질렀느냐"고 주장했다. 또 정권 적폐수사에 대해 "해야죠. 해야죠. 돼야죠"라며 3차례 강조하고, "검찰총장을 수사도 못하게 직무 배제하고 총장을 파출소 수사관만도 못하게 짓밟았다", "대통령이나 법무부장관이 눈만 한번 바로 뜨면 밟히는 데가 검찰"이라고 말하는 등 문재인 정권을 맹비난했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정부를 근거 없이 적폐 수사의 대상, 불법으로 몬 것에 대해 강력한 분노를 표한다"고 사과를 요구하며 "(윤 후보가) 중앙지검장, 검찰총장으로 재직할 때는 이 정부의 적폐를 있는데도 못 본 척 했단 말인지, 아니면 없는 적폐를 기획사정으로 만들어내겠다는 건지 대답해야 한다"고 해명을 촉구한 상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