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쉐보레 '신형 볼트EV·볼트EUV', 올해 2분기 중 고객 인도

  • 0
  • 0
  • 폰트사이즈

자동차

    쉐보레 '신형 볼트EV·볼트EUV', 올해 2분기 중 고객 인도

    • 0
    • 폰트사이즈
    핵심요약

    150㎾급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 탑재
    볼트EV·볼트EUV, 최고출력 204마력·최대토크 36.7㎏.m
    신규 배터리 모듈 탑재…1회 충전 시 400㎞ 이상 주행

    쉐보레 볼트EUV 및 2022 볼트EV. 쉐보레 제공쉐보레 볼트EUV 및 2022 볼트EV. 쉐보레 제공한국GM의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는 17일 '2022 볼트 EV'와 브랜드 최초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볼트 EUV'를 올해 2분기 중으로 고객에게 인도한다고 밝혔다. 계약 일시와 모델에 따라 순차적으로 출고될 예정이다.

    이들 모델은 지난해 8월 사전 계약 이후 많은 관심을 받으며 출시를 예고했지만, 배터리 제조 결함으로 인한 제너럴모터스(GM)의 볼트 EV 전 모델 리콜 결정으로 계속 인도가 미뤄져 왔다.

    쉐보레에 따르면 신형 볼트 EV와 EUV는 150㎾급 고성능 싱글 모터 전동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6.7㎏.m의 성능을 낸다. 특히 배터리 패키지가 차체 하부에 수평으로 배치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바탕으로 설계돼 주행 안정성이 뛰어나다.

    또 신형 배터리 모듈이 탑재된 LG에너지솔루션의 66㎾h 대용량 배터리 패키지를 적용해 1회 충전 시 주행 거리가 환경부 인증 기준 볼트 EV는 414㎞, 볼트 EUV는 403㎞로 모두 400㎞ 이상이다.

    안전사양도 풍부하다. 볼트EV와 EUV에는 360 올 어라운드 세이프티(360 All around safety)를 구현하기 위해 △동급 최대인 10개의 에어백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이탈 방지 경고 및 보조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등 총 14가지 능동 안전사양이 적용됐다.

    실내는 10.2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이 탑재된 전기차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8인치 스마트 디지털 클러스터, 버튼식 기어 시프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등이 기본 적용됐다.

    한편 GM은 볼트 EV와 EUV를 시작으로 2025년까지 30종의 전기차를 선보인다. 국내에는 2025년까지 10종의 전기차를 내놓을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