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면역력 키워볼까"… 아이허브, 지난해 한국시장 매출 22% 증가

  • 0
  • 0
  • 폰트사이즈

생활경제

    "면역력 키워볼까"… 아이허브, 지난해 한국시장 매출 22% 증가

    • 0
    • 폰트사이즈
    핵심요약

    면역력 강화, 비타민 제품군 판매량 50~70% 껑충…관절, 항산화, 소화계통 제품군도 동반 성장

    아이허브(iHerb) 한국 시장 판매량 TOP5 제품. 아이허브 제공 아이허브(iHerb) 한국 시장 판매량 TOP5 제품. 아이허브 제공 세계 최대 건강 라이프 쇼핑몰 아이허브는 2021년 한국시장 매출이 전년 대비 22%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매출성장을 이끈 아이허브 효자 상품군은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와 종합비타민 같이 면역력 강화 지원 제품군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2021년 아이허브의 판매량 TOP5를 살펴보면 △1위-CGN 락토비프 프로바이오틱스 △2위-스포츠리서치 오메가3 피쉬 오일 △3위-라이프 익스텐션 투 퍼 데이 종합비타민 △4위-CGN 골드 씨 △5위-쏜 리치 기본 영양소 투 퍼 데이 순으로 나타났다. 이 중 4개 제품이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및 비타민 제품으로 면역력 강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면역력 개선 및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CGN 락토비프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제품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24.4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수년째 아이허브 전체 판매량에서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제품으로 한국에서도 그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특히 CGN 골드C의 한국시장 매출은 전년 대비 70.87%, 라이프 익스텐션 투 퍼 데이 종합비타민도 55.7%로 껑충 뛰어올라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뼈 건강 및 관절 제품군이 전년 대비 37.5%, 항산화 제품군과 소화계통 건강 제품군도 각각 31.7%, 22.9%의 판매 증가율을 보이는 등 면역력 영양제 외에도 영양제 전 제품군에서 고른 약진을 보였다.

    아이허브 코리아 이주현 홍보팀장은 "코로나 팬데믹 장기화로 한국시장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면역력 제품군이 최근 몇 년간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셀프 메디케이션 열풍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