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유세차 사고' 조문한 李·尹…'단일화'엔 "얘기나누지 않았다"



국회/정당

    [영상]'유세차 사고' 조문한 李·尹…'단일화'엔 "얘기나누지 않았다"

    핵심요약

    윤석열 이어 이재명도 천안 故 손평오 국민의당 지역선대위원장 조문
    둘 모두 안철수와 독대했지만 '정치현안' 질문에 '묵묵부답'
    安 "위로 말씀주셨다…바쁘신 분들이 와주셔서 감사"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6일 천안 단국대병원에 마련된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선거 운동원 빈소에서 안 후보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한형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6일 천안 단국대병원에 마련된 안철수 국민의당 후보 선거 운동원 빈소에서 안 후보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한형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16일 선거운동 중 유세차량에서 숨진 당원의 빈소를 지키고 있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와 각각 회동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9시 27분쯤 충남 천안의 단국대병원 장례식장을 찾아 고(故) 손평오 국민의당 논산·계룡·금산 지역선대위원장을 20분가량 조문했다.
     
    이날 예정된 서울 강남권 유세가 늦은 시각까지 이어지면서 조문이 어려울 것으로 알려졌지만, 일정 후 바로 장례식장으로 이동했다.
     
    수행진 없이 조문에 나선 이 후보는 선거운동 중단 후 빈소를 지키고 있는 안 후보와 따로 앉아 대화를 나눴다.
     
    이 후보는 조문 후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시간은 재지 않은 것 같다"면서도 안 후보와의 독대를 했느냐는 질문에 고개를 끄덕였다.
     
    다만 후보 단일화 등 정치와 관련한 말을 나눴느냐는 질문에는 "미안하다"고 말을 아낀 채 자리를 떴다.
     
    윤 후보는 이 후보보다 1시간 빠른 이날 오후 8시30분쯤 빈소를 찾아 30분가량 조문했다.
     
    이 후보와 달리 성일종, 김은혜, 전주혜, 이용 의원과 오신환 전 의원이 윤 후보를 수행했다.
     
    이후 취재진과 만난 윤 후보는 "이런 안타깝고 불행한 일에 대해서 인간적인 면에서 우리 후보님과 함께 얘기를 나누고, 제가 힘은 못 되더라도 마음의 위로를 드렸다"고 말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6일 오후 천안 동남구 단국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유세 버스에서 숨진 손평오 논산·계룡·금산 지역선대위원장의 빈소에 조문을 마치고 나서고 있다. 이한형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6일 오후 천안 동남구 단국대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의 유세 버스에서 숨진 손평오 논산·계룡·금산 지역선대위원장의 빈소에 조문을 마치고 나서고 있다. 이한형 기자단일화와 관련한 질문을 의식한 듯 "혹시 여러분께서 추측하는 그런, 오늘 이 장소가 장소이니만큼 그 이후에 다른 얘기는 나누지를 않았다"고 잘라 말하기도 했다.
     
    독대 여부를 묻는 질문에는 "둘이 앉아서 말했다"며 "사모님도 병원에 입원해 계시는 상황이어서 사모님의 빠른 쾌유를 빈다"고 덧붙였다.
     
    안 후보는 이 후보가 돌아간 후 빈소를 나와 취재진과 만났다.
     
    그는 "상가에서 위로의 말씀들을 주셨다"며 "그렇게 바쁘신 분들이 선거운동 중에 와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안 후보 역시 단일화 등 정치현안에 대해서는 "여기까지만 하겠다"고 말을 아끼면서 "국민의당은 사태 수습에 정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