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러브콜까지 받은 유승민, 칩거 끝내고 윤석열과 17일 회동



국회/정당

    민주당 러브콜까지 받은 유승민, 칩거 끝내고 윤석열과 17일 회동

    국민의힘 유승민 의원(왼쪽)이 윤석열 대선후보와 인사하는 모습. 연합뉴스국민의힘 유승민 의원(왼쪽)이 윤석열 대선후보와 인사하는 모습. 연합뉴스경선 경쟁자였던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의 선대본부 상임고문직 수락을 얻어낸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경선 이후 잠적하다시피 했던 유승민 전 의원과 오는 17일 오후 여의도의 한 카페에서 만난다.

    유 전 의원은 15일 "직책을 맡진 않을 것이고 윤 후보와 차 한잔 하면서 백의종군의 형태로 돕겠다는 뜻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후보는 경선 이후 지속적으로 유 전 의원에게 연락을 취해 국민의힘 내 원팀 완성에 주안점을 둬 왔다. '합리적 보수' 노선을 견지해 온 유 전 의원이 중도층과 3040 세대에 상대적으로 호소력이 짙은 정치인이라는 점에서 윤 후보의 취약점을 보완해줄 것이란 판단도 있었다.

    여야를 막론하고 유 전 의원이 경제와 안보 분야를 비롯해 정책역량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다보니, 최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측까지 유 전 의원에게 러브콜을 보내기도 했었다.

    이 후보의 최측근인 정성호 선거대책위 총괄특보단장은 CBS라디오 '김현정의뉴스쇼'에서 '통합 정부' 구상을 설명하면서 "(국민의힘) 유승민 전 (대선 경선) 후보나 이런 분들은 굉장히 능력있는 분 아니겠냐"며 "유능하고, 또 품위, 품격있고 좋아하는 정치인"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사실상 칩거하다시피 했던 유 전 의원이 윤 후보와 공식 만남을 갖기로 결심한 것도 여권의 러브콜까지 받는 상황에서 "왜 돕지 않느냐"며 야권에서 제기되는 불필요한 의심을 불식시키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유 전 의원은 당내 경선 과정에서 윤 후보와 경쟁하면서 정책과 무속논란 등을 검증하기 위해 거칠게 충돌한 바 있다. 당시 경선 토론에서 알 수 있듯, 정책이나 정치 철학 면에서도 윤 후보와 결이 다른 측면이 있다. 때문에 홍준표 의원처럼 선대본에 합류해 유세를 지원하는 등 전면에 나서기 보다는 정권교체를 위한 물밑 지원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