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광주

    광주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센터 운영기관 공모

    • 0
    • 폰트사이즈

    전문인력 갖춘 사회복지시설·비영리법인·민간단체 대상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광주시청 전경. 광주시 제공광주광역시는 '광주광역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센터' 운영 기관을 공모한다.
     
    총사업비 4억 원이 지원되는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해 광주전남연구원에서 수립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중장기계획'(2022~2026년)을 바탕으로 은둔형 외톨이와 그 가족을 지원하게 된다.
     
    주요 업무는 △민관 협력자문단 운영, 상담 및 사회활동 지원 △자모 모임 및 개별·집단 프로그램 운영 △협력기관 네트워크 및 통합지원 플랫폼 구축 △인식개선 캠페인 및 홍보 등을 수행한다.
     
    공모 자격은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소재하고, 은둔형 외톨이 관련 전문인력과 능력을 갖춘 사회복지시설, 비영리법인, 민간단체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에 참가할 법인·단체는 시 홈페이지 공고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사업신청서, 단체소개서,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오는 25일까지 시 사회복지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사업자는 신청 기관 중 자격 적합성, 수행능력, 사업 추진실적, 프로그램 구성 및 우수성 등을 기준으로 서류·면접심사·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정하며, 오는 3월 중 결과를 통보할 예정이다.
     
    광주시 류미수 사회복지과장은 "광주시는 '광주광역시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실태조사에 이어 중장기 기본계획을 마련함에 따라 은둔형 외톨이에 대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며 "은둔형 외톨이를 위한 전문상담관리, 서비스 연계, 정보제공, 협력체계 구축 등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할 지원센터 공모에 역량을 갖춘 기관·단체가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