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베이징한컷]"이게 올림픽이야" 쇼트 '편파 판정' 논란의 순간



정치

    [베이징한컷]"이게 올림픽이야" 쇼트 '편파 판정' 논란의 순간


    남자 1000m중국 런쯔웨이와 리원룽의 견제를 받는 황대헌. (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
    대한체육회는 8일 "2022년 베이징 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 준결승 편파판정에 대해 현지시간으로 오전 10시(한국시간 오전 11시) 윤홍근 선수단장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CAS에 제소할 예정"이라면서 "이번 판정의 부당함을 공식화해 다시는 국제 빙상계와 스포츠계에서 우리 선수들에게 억울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 7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 실내경기장에서 열린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000m에서 금, 은메달을 휩쓸었다. 런쯔웨이와 리원룽이 메달의 주인공이 됐다.  
    황대헌은 1조 1위로, 이준서는 2조 2위로 레이스를 마쳤지만 경기 후 비디오 판독에서 실격 판정이 나왔다. 황대헌의 실격으로 결승에 올라간 선수는 리웬룽(중국), 이준서의 실격으로 결승에 올라간 선수 역시 우다징(중국)이었다.

    결승에서도 심판은 중국 편이었다. 헝가리 선수가 1위로 결승점을 통과했으나 역시 실격을 당하며 중국 선수가 금메달, 은메달을 차지했다.


    자 1000m 중국선수 사이로 역주하는 황대헌. (베이징(중국)=박종민​​​​​​​​​​​​​​​​
    중국 우다징의 견제 받는 이준서. (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중국 우다징의 견제 받는 이준서. (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
    중국 우다징에게 견제 받는 이준서 (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중국 우다징에게 견제 받는 이준서 (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
    넘어지는 박장혁 (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넘어지는 박장혁 (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
    고통 호소하는 박장혁(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고통 호소하는 박장혁(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
    중국 런쯔웨이의 나쁜 손 (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중국 런쯔웨이의 나쁜 손 (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
    기뻐하는 중국 (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 기뻐하는 중국 (베이징(중국)=박종민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