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배우자 '과잉의전' 논란에 재차 사과 "다 제 불찰"



국회/정당

    이재명, 배우자 '과잉의전' 논란에 재차 사과 "다 제 불찰"

    핵심요약

    "수사와 감사 결과에 따라 상응하는 책임 지겠다"
    어제 "규정에 따라 책임지겠다" 사과 이후 이틀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부인 김혜경 씨 관련 과잉 의전 논란과 관련해 "국민들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황진환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부인 김혜경 씨 관련 과잉 의전 논란과 관련해 "국민들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황진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4일 배우자 김혜경씨의 의약품 대리처방과 법인카드 사적유용 의혹과 관련해 이틀째 사과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우리 동네 공약 언박싱데이' 행사 후 취재진과의 백브리핑에서 고개를 숙였다.

    그는 '배우자의 대리처방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데 추가로 나온 사실관계가 있는지'를 묻는 취재진에게 "공관 관리 업무를 했던 공무원 중 피해를 당한 사례가 있다고 하고 논란이 되고 있어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다시 한번 국민 여러분께 사과드린다"며 "다 제 불찰"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좀 더 세밀하게 살피고 경계했어야 마땅한데 부족했다는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관련 수사기관들의 수사와 감사가 이미 개시됐기 때문에 그 결과에 따라 상응하는 책임을 충분히 지겠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필요한) 조치는 물론이고 엄정하게 관리해나가겠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 드린다"고 재차 사과했다.

    앞서 이 후보는 관련 의혹이 불거지자 전날 입장문을 내고 "경기도 재직 당시 근무하던 직원의 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문제가 드러날 경우 규정에 따라 책임지겠다"고 사과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