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의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가 지난해 국내 완성차 수출 2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지엠 제공한국지엠의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는 트레일블레이저가 지난해 국내 완성차 수출 2위를 차지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집계를 인용한 쉐보레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동일한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지난해 총 12만 6832대가 수출됐다. 지난해 국내 승용차 전체 수출량의 6.5%다.
특히 2019년 11월 첫 수출이 이뤄진 이후 2021년까지 누적 수출량은 28만 대를 넘어섰으며, 지난해 6월에는 국내 완성차 수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2019년부터 2021년까지의 연도별 수출량은 2019년 9487대, 2020년 14만 5097대, 2021년 12만 6839대(한국지엠 선적 기준)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가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한국지엠이 생산하는 글로벌 핵심 차량이자 한국의 수출 효자 차종으로, 기본 LT 트림, 스포티함이 강조된 RS 트림, 오프로드에 특화된 ACTIV 트림 등 파격적인 세 가지 디자인을 선보인 바 있다.
준중형 SUV에 버금가는 넉넉한 차체는 물론 성능과 효율, 친환경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GM의 차세대 1.35리터 E-Turbo 엔진을 탑재하는 등 국내는 물론 글로벌 소형 SUV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게 쉐보레 측 설명이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한국지엠 제공그 결과 트레일블레이저는 가장 큰 수출 시장 중 하나인 미국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미국에서 지난 한 해 동안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총 16만 1408대가 판매되며 전년 대비 104.0%의 증가세를 기록, 소형 SUV 시장 내 16.1%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한편 GM은 트레일블레이저의 성공을 바탕으로 내수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차세대 글로벌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출시를 차질 없이 준비하고 있다. 한국지엠은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가 주도적으로 개발해 내년부터 한국지엠이 생산하는 차세대 CUV는 트레일블레이저와 함께 GM의 국내 경영정상화를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할 또 하나의 전략적 핵심 차종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