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기업/산업

    SPC그룹, 강원대학교와 '효모 연구센터' 설립

    • 0
    • 폰트사이즈
    지난 21일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누룩연구소에서 열린 '뉴 이스트 프론티어 센터' 현판식에서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재수 춘천시장, 김헌영 강원대 총장, 서진호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장. SPC 제공 지난 21일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누룩연구소에서 열린 '뉴 이스트 프론티어 센터' 현판식에서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이재수 춘천시장, 김헌영 강원대 총장, 서진호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장. SPC 제공 SPC그룹은 강원대와 공동으로 이 대학 춘천캠퍼스 집현관 누룩연구소에 효모 공동 연구센터인 '뉴 이스트 프론티어 센터'를 설립했다고 24일 밝혔다.

    강원대학교 춘천캠퍼스 집현관 누룩연구소에 자리잡은 '뉴 이스트 프론티어 센터'는 2021년 9월 SPC그룹과 강원대학교가 체결한 '제빵용 우수 효모 자원 확보를 위한 연구협력 협약' 에 따라 설립됐다. 제빵용 우수 효모를 개발하고 산업화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협력사업을 진행하는 전초기지가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서진호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장과 김현영 강원대 총장, 김명동 강원대 누룩연구
    소장을 비롯해 이재수 춘천시장, 이상천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서진호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장은 "이번 센터 설립을 통해 차세대 제빵 발효종을 개발해 K-Food의 글로벌화를 위한 기술적 기틀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며 "ESG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긴밀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발효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