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충북경자청 "오송 정주환경 개선 등 글로벌 복합도시로"

충북경제자유특별도시로의 변화 통한 중부권 경제중심지로 제2의 도약 비전 제시

충북도 제공.충북도 제공.충북경제자유구역청이 청주 오송의 외국인 정주환경 개선 등을 통해 글로벌 복합도시로 발전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맹경재 충북경자청장은 20일 기자들과 만나 "충북경제자유구역을 중부권 글로벌 첨단 산업의 거점기지로 추진하겠다"며 "외국인이 자유롭게 활보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우선 기존이 법적 용어인 '충북경제자유구역청' 대신 '충북경제자유특별도시'로 명칭을 바꿔 국제도시로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대표협의회체와 실무협의체로 이뤄진 거버넌스를 구성해 컨트롤 타워 역할도 수행한다.

특히 거버넌스를 통해 외국인 학교 유치, 대규모 레저.관광 등 서비스업 기반 강화 등 외국인 정주 여건을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맹 청장은 "경자구역을 충청지역의 산업을 활성화하려는 거점구역으로 관점을 전환하겠다"며 "외국의 첨단기술과 외국자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경제자유특별도시로 발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전체 댓글 12

새로고침
  • KAKAOthechoi2025-05-12 08:48:18신고

    추천1비추천0

    1.국민의힘은 하루빨리 이준석후보를 불러다 강제단일화를 시행하라!
    2.김문수후보는 윤석열전통을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임명하라!
    3.윤건희는 내란폭동세력의 부활을 위해 끝까지 호시탐탐하라!

  • NAVERmoonyeom2025-05-11 17:52:25신고

    추천1비추천0

    이렇게까지 안해도 될 것 같은데요... 이렇게 하면 상대방하고 똑같아지는 것 같아서 안타깝네요...

  • NAVER우리같이2025-05-11 17:25:12신고

    추천8비추천7

    우리나라 아니잔 세계에서 김문 수같은 청념한 사람 보았나 요 이런 사람이 우리나라에 존재한다는것은 자랑 스러운 일아닐까요 잘하것은 그가 도지사 출만당시 17 억 모금하여 6억 사용하고 니머지 11억은 함푼도 안쓰고 다반납 하였다고 하지않습니까 이런 분 누가있습니까

더보기 +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