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윤석열 "가덕도 신공항, 화끈하게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윤석열 "가덕도 신공항, 화끈하게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핵심요약

부산 찾은 尹 "세계 최고 해양도시, 첨단도시 발돋움"
부울경 GTX 건설, KDB산업은행 부산 이전 공약
문재인 정부 향해 "국민 쓴소리 모른채하고 자기들 공정, 정의롭다고 말해"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5일 부산 수영구 부산시당에서 열린 부산 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5일 부산 수영구 부산시당에서 열린 부산 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15일 가덕도 신공항 건설에 대해 "이왕에 시작할거면 화끈하게 예타(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 시키겠다"고 공약했다.

윤 후보는 이날 국민의힘 부산시당에서 열린 부산시 선거대책위원회 필승결의대회에 참석해 부산 지역 공약을 발표했다. 윤 후보는 부산을 "세계 최고의 해양도시, 세계 최고의 첨단도시로 탈바꿈시키겠다"며 인프라 구축에 방점을 둔 공약을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부울경 GTX 등 광역교통망을 대폭 확충해, 부산, 울산, 경남의 30분 생활권 시대를 만들고, 부산항 북항 재개발 사업도 조속히 완성시키겠다고 했다. 특히, 윤 후보는 가덕도 신공항 조기 건설을 위해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시키겠다고 약속했다. 선대본부는 가덕도 신공항 건설과 함께 △항공물류지구 △에어시티지구 △해양신산업지구 △국제자유물류지구 등 특색에 맞는 '가덕공항복합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외에도 △ 2030 월드엑스포 유치 적극 지원 △ 경부선 철도 지하화 추진 △ 55보급창과 8부두 도심 군사시설 이전 △ 침례병원 공공병원화 △아동전문 응급병원 설립 등 공공의료망 확충 등을 공약했다.  

또 윤 후보는 "부산이 세계 최고의 해양도시, 첨단도시로 발돋움하려면 금융 자원이 뒷받침 돼야 한다"며 "KDB산업은행을 부산으로 이전시키겠다"고 언급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
문재인 정부를 향해서는 "네편 내편으로 나뉘어 갈등과 반목을 반복하고, 이 나라를 이끈다는 사람들이 부패와 반칙을 서슴없이 저지르고 있다"며 "국민들의 쓴소리를 모른채 하고 오히려 자기들이 공정하고 정의롭다는 말을 받아들일 수 있느냐"고 물었다.

아울러, 이날 오전 윤 후보는 부산항여객터미널에서 열린 '신해양강국 비전선포식'에 참석해 친환경 해양수산업을 육성하고, 어업에도 디지털 인프라가 구축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순직선원위령탑'을 찾아 참배하고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분들에 대한 예우를 다하고 국민과 함게 그분들의 헌신을 잊지 않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0

0

전체 댓글 5

새로고침
  • NAVER빡츄2022-01-15 18:01:56신고

    추천3비추천0

    국민의힘의 최윤길 전 성남시의회 의장이 돈을 또 쳐 드셨더만 역시 국민의힘은 끝없이 넘 돈 처먹는 능력이 탁월 하다네 그것참 극히 배우고 싶도다. 윤석열 사기 가족 집단과 국민의힘은 어찌 그리 딱 잘~~ 맞는지 참 모르 겠도다...

  • NAVERnadogiregida2022-01-15 18:01:45신고

    추천1비추천0

    불법 헌법파괴행위!
    매표행위!

  • NAVER아무래도2022-01-15 17:29:28신고

    추천6비추천0

    예비 타당성 검토를 없애고 공항 무작정 지을 경우 발생하는 손해비용아나 환경적인 측면은 윤석열이 모두 책임질 것인가? 아무리 표를 얻고자 내뱉는 말이라지만 무책임한 혓바닥으로 국민을 속이려는 것이 정말 어이없다. 현 정부를 네편 내편으로 나눴다고 하지만 지금 그러한 선동짓을 하고 있는 것이 윤석열이다. 가는 곳마다 현 정부가 국민을 두갈래로 나눴다고 하는데 그의 언행은 어떠한가....당신이 내 뱉는 말에 주어를 당신으로 바꿔도 이상하지 않고 수긍이 된다....

더보기 +


제 21대 대통령 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