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범실은 줄여야 해" 선두 만족 못한 현대건설 강성형 감독



배구

    "범실은 줄여야 해" 선두 만족 못한 현대건설 강성형 감독

    현대건설 강성형 감독. 한국배구연맹(KOVO)현대건설 강성형 감독. 한국배구연맹(KOVO)프로배구 여자부 현대건설이 12연승을 달리며 선두 자리를 위협한 도로공사를 뿌리치고 독주 체제를 굳혔다.

    현대건설은 8일 경기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도로공사와 도드람 2021-2022 V-리그 4라운드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1(22-25, 25-17, 26-24, 25-22)로 이겼다.

    현대건설 강성형 감독은 "양 팀 모두 힘든 경기였다. 체력적 문제도 있고 부담도 큰 경기라 평소보다 경기력이 좋지 못했다"면서 "(양)효진이는 견제가 많았지만 여러 선수들을 분산시키다 보니 잘 됐던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승리는 챙겼지만 범실은 20개로 도로공사(17개)보다 3개 많았다. 강 감독은 "범실 관리는 어려운 부분인 것 같다. 서브 범실이 아닌 엉뚱한 공격 범실이 많다"면서 "범실을 줄이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해야 할 것 같다. 하지만 야스민이 체력적으로 힘들었음에도 에이스 역할을 잘해줬다"고 다독였다.

    이날 주전 리베로 김연견이 목 근육통으로 이탈했다. 강 감독은 "(김)주하가 오랜만에 리베로로 출전해서 수비 역할을 잘해줬다. 리시브까지 (김)연견이의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았다"면서 "김연견은 이틀 정도 경과를 더 지켜봐야 한다. 다음 경기 위해 오늘 무리 안하고 쉬게 했다"고 말했다.

    이날 11득점을 올린 센터 이다현에 대해서는 "정확한 볼에는 잘하지만 랠리가 됐을 때 본인 걸 못 찾아간다"면서 "발로 찾아가야 한다. 힘으로 하지 말고, 발로 많이 움직이라 한다. 경험하면서 좋아지고 있다"고 칭찬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12월 도로공사를 개막 12연승을 마감했다. 공교롭게도 최근 12연승을 달리던 도로공사의 연승 행진을 저지하면서 복수에 성공했다. 강 감독은 "여자배구 흥행을 위해 나온 상황이었던 것 같다"며 웃어 넘겼다.

    어느덧 8연승으로 다시 연승모드에 돌입했다. 하지만 강 감독은 "연승 생각은 안 한다. 이기면 자연스럽게 흘러가는 거고, 거기에 의미는 두지 않으려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