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속보]文대통령 "적대·증오 아닌 통합의 선거 돼야, 성과 다음 정부로 이어야"



대통령실

    [속보]文대통령 "적대·증오 아닌 통합의 선거 돼야, 성과 다음 정부로 이어야"

    "국민의 삶과 미래를 놓고 치열하게 경쟁하며 선택 받는 민주주의 축제의 장 되길"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오전 청와대에서 2022년 임인년 신년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이 3일 오전 청와대에서 2022년 임인년 신년사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은 3일 신년사에서 이번 대선이 "적대와 증오와 분열이 아니라 국민의 희망을 담는 통합의 선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생중계된 신년사에서 "국가의 미래를 좌우하는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있다. 국민의 삶과 국가의 미래를 놓고 치열하게 경쟁하여 국민의 선택을 받는 민주주의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정치의 주인은 국민이며, 국민의 참여가 민주주의를 발전시키고 정치의 수준을 높이는 힘"이라며 "다시 통합하고 더욱 포용하며 미래로 함께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유한하지만, 역사는 유구하다. 어느 정부든 앞선 정부의 성과가 다음 정부로 이어지며 더 크게 도약할 때, 대한민국은 더 나은 미래로 계속 전진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문 대통령은 "우리 정부는 남은 4개월, 위기 극복 정부이면서 국가의 미래를 개척하는 정부로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 마지막까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