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의힘 초선의원, 내일 이준석 대표와 무제한 토론…尹‧李 갈등 논의



국회/정당

    국민의힘 초선의원, 내일 이준석 대표와 무제한 토론…尹‧李 갈등 논의

    핵심요약

    초선의원들, '투톱' 갈등 관련 이준석과 면담
    이르면 내일 초선 의총 개최…이 대표와 무제한 토론
    이준석, 초선의원들에게 가감 없는 토론 제안

    28일 오전 국회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면담을 마친 당 초선 의원 간사인 정경희 의원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승재· 정경희·김승수 의원. 윤창원 기자28일 오전 국회에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면담을 마친 당 초선 의원 간사인 정경희 의원이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승재· 정경희·김승수 의원.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초선의원들은 이르면 내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무제한 토론을 열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자리에선 최근 윤석열 대선후보와 이 대표 간 갈등을 포함한 당내 현안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의힘 초선 정경희 의원은 이날 오전 일부 초선의원들과 함께 이 대표와 면담을 진행했다. 전날 긴급 총회를 열고 윤 후보를 겨냥한 이 대표의 언행 관련 우려를 전달하기 위해서다.
     
    정 의원은 면담 후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를 만나 어제 초선 의총에서 나온 여러 가지 이야기를 전달했다"며 "좀 더 진실한 의사소통을 위해서 이 대표와 초선의원들이 직접 만나 대화하는 방향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능하면 내일 중 초선 의총에 이 대표가 직접 참석해 무제한 토론을 해서라도 궁금한 점을 해소하기로 했다"며 "이 대표가 직접 초선 의총에 참석하는 게 좋겠다고 해서 직접 대화하는 모임을 갖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전날 초선의원 긴급 총회에서 일부 의원들은 이 대표의 사퇴까지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이 대표와 면담에서도 초선의원들은 '당 대표직 사퇴' 의견 등을 가감 없이 전달했다고 했다.
     
    앞서 조수진 전 공보단장과 갈등을 계기로 선거대책위원회 직책을 사퇴한 이 대표는 연일 언론 인터뷰 등을 통해 윤 후보와 선대위를 비판했다. 윤 후보가 전날 선대위 회의에서 이 대표의 언행을 '평론가'라고 지적하며 제동을 걸자, 이 대표는 SNS를 통해 즉각 반발하며 사태가 악화된 바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