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관장 갑질, 인격모독 참을 수 없다" 부산시노조 게시판 분노 폭발



부산

    "기관장 갑질, 인격모독 참을 수 없다" 부산시노조 게시판 분노 폭발

    핵심요약

    글쓴이, 상습적인 갑질 피해 호소
    부산시, 즉각 진상조사 나서기로

    연합뉴스 연합뉴스 
    부산공무원 노조 홈페이지에 '기관장의 갑질, 인격모독을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는 호소글이 올라와 부산시가 진상조사에 나섰다.

    부산시는 이 글의 진위와 자세한 진상을 파악하기 위해 감사에 착수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글은 지난 22일 오후 부산공무원 노조 홈페이지 참여마당 중 '마음나누기'에 올라왔다.

    '살려줘 제발'이라는 이름으로 글을 쓴 이는 '뒤로는 갑질, 직위 남용, 직원 갑질, 서울 출신이라고 부산 지역 비하하고, 부산 무시 그만해라…, 인격 모독에 자살하고 싶다…, 더이상 참을 수 없다…, 이 끝없는 굴레를 멈춰라…'라고 썼다.

    부산공무원 노조 홈페이지에 '기관장의 갑질, 인격모독을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는 호소글이 올라와 부산시가 진상조사에 나섰다. 부산시 공무원 노조 홈페이지 캡처부산공무원 노조 홈페이지에 '기관장의 갑질, 인격모독을 더 이상 참을 수 없다'는 호소글이 올라와 부산시가 진상조사에 나섰다. 부산시 공무원 노조 홈페이지 캡처
    이 글이 오르자 27일 오후까지 댓글만 115개가 넘게 달리는 등 파장이 커지고 있다.

    댓글의 내용을 보면 갑질은 부산시립미술관에서 빚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댓글에서는 '소문은 옛날부터 많았다. 이번 기회에 철저하게 조사하라', '힘내라, 정의는 살아있다' 등 글 게시자를 응원하는 목소리가 잇따랐다. 

    미술관장도 '기관장'이라는 이름으로 글을 올려 "글 게시자의 주장과 댓글을 보면 저는 감사 받아야 할 사람으로 보입니다. 열심히 일하시는 미술관 직원들에게 정말 죄송한 일입니다. 감사과에서도 이 건과 관련해 감사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고 입장을 밝혔다.


    논란이 일자 부산시는 즉각 진상조사에 착수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시립미술관에서 전시 등을 놓고 관장과 직원 간 갈등이 빚어져 일어난 일로 파악된다"며 "현재 시 감사위원회 조사담당관실에서 외부 전문가와 함께 정확한 진상을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