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종인 "선대위는 일사불란해야…장애 요인은 윤석열이 제거해야"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김종인 "선대위는 일사불란해야…장애 요인은 윤석열이 제거해야"

    핵심요약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장 CBS 인터뷰
    "선대위 요란스러워서 갈 생각 안했다"
    "선대위 일사불란해야 선거에 효율적"
    "당선에 조금이라도 장애되면 윤석열이 제거해야"
    "가장 시급한 것은 코로나로 인한 사회 양극화"
    "서울시장 선거서 패한 정당은 대선 못 이겨" 자신감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캡처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 캡처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6일 "선대위가 너무나 요란스럽게 이 사람, 저사람 모이는 곳이 됐기 때문에 사실은 (선대위에) 갈 생각을 안 했다"라며 "선대위는 일사불란하게 작동을 해야 선거에 효율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이 부서에서는 이 얘기하고, 저 부서에서는 저 얘기하고 이래서는 선대위가 제 기능을 할 수 없다"라며 "내가 사실은 박근혜 전 대통령 선거하는 과정 속에서도 겪어봤다"라고 '선대위 슬림화'를 주문했다.

    그러면서 그는 "윤핵관(윤석열 측 핵심 관계자) 중에는 내가 안 오기를 바라는 사람들도 있었던 것도 사실"이라며 "(그들과) 갈등이 재현되는 것은 후보가 철저하게 조율할 것이라 본다. 당선에 조금이라도 장애가 될 수 있는 요인은 윤석열 후보가 사전에 제거할 것이라고 믿고 있다"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당사를 방문, 윤석열 대선 후보를 만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직을 수락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당사를 방문, 윤석열 대선 후보를 만나고 있는 모습. 연합뉴스김 위원장은 총괄선대위원장 수락 이유를 밝히면서 김재원 최고위원과 있었던 일을 언급했다. 김 위원장은 "(김 최고위원이) 찾아와서 집요하게 나를 설득하려고 애를 썼다"라며 "내가 하도 말을 안 하고 답답하니깐, 김 최고위원이 나를 만나기 전에 우리 집사람하고 여러 얘기를 많이 했던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금요일 저녁 9시 15분쯤, 김 최고위원이 울산에서 윤석열 후보의 수행실장한테 전화해서 수행실장이 윤 후보를 바꿔줬고 그렇게 전화 연결이 됐다"라며 "거기에서 내가 수락했다"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가장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문제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양극화'를 꼽았다.
    그는 "1997년 IMF 사태 이후로 양극화가 시작됐다고 얘기하는데, 그동안 몇 개 정부를 지나면서 말은 양극화를 해소한다고 했지만, 양극화는 더 벌어졌다"라며 "지금 코로나19가 2년 지속되면서 양극화가 더 심각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양극화를 그대로 방치할 것 같으면 사회적으로 도저히 용납할 수 없는 사태가 발생할지도 모른다"라며 "무엇보다 다음 대통령이 처음부터 문제 해결에 노력하지 않으면 안 되는 아주 시급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윤석열 후보 만난 뒤 국민의힘 당사 나서는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 연합뉴스윤석열 후보 만난 뒤 국민의힘 당사 나서는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 연합뉴스김 위원장은 20대 대선 승리 자신감도 보였다. 그는 "앞으로 윤 후보가 선거 운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선대위가 제 기능을 발휘하면 내가 보기엔 크게 염려하지 않는다"라며 "내가 늘 강조하듯이 서울시장 선거에서 패한 정당은 결과적으로 (대선) 승리를 할 수 없다"라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에 대해선 "변신에 아주 능하신 분"이라며 "앞으로 계속해서 그런 상황을 만들어 나갈 것인데, 윤 후보 측에서 면밀히 추적해서 대응하면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