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배우 연구 시리즈 두 번째 '배우 배두나', 6일 출간

뉴스듣기


영화

    배우 연구 시리즈 두 번째 '배우 배두나', 6일 출간

    뉴스듣기
    '배우 배두나' 도서 표지. 백은하 배우연구소 제공'배우 배두나' 도서 표지. 백은하 배우연구소 제공배우 배두나의 모든 것을 만날 수 있는 '배우 배두나'가 오는 6일 발간된다.
     
    지난 2020년 11월 26일 발간한 국내최초 배우 연구서적 '배우 이병헌'에 이은 두 번째 배우 시리즈 '배우 배두나'는 글로벌 배우, 라이프 아이콘, 선망의 패션까지 23년간 자리를 지켜온 배두나에 대한 연기 해부, 스타로서의 영향력 분석, 동료의 증언, 전대미문의 뇌실험까지 다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필한 책이다.
     
    '배우 배두나'는 지난 시리즈 '배우 이병헌'과는 차별화해 배우의 개성에 맞는 구성으로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먼저 케이스티파이, 포터, 아식스, 빔즈 등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유명한 세계적 일러스트레이터 유 나가바가 배우 배두나의 필모그래피 중 대표적인 7가지 순간을 재해석해 그림으로 녹여냈다.
     
    여기에 배두나의 대표작을 함께 해온 배우와 스태프들이 진솔한 인터뷰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비밀의 숲' 조승우, '코리아' 한예리, '플란다스의 개' '괴물' 봉준호, '공기인형' 고레에다 히로카즈 등 다양한 인물이 증언하고 분석하는 배두나의 이야기를 통해 배우를 넘어 사람 배두나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배우 배두나' 사진 중. 백은하 배우연구소 제공'배우 배두나' 사진 중. 백은하 배우연구소 제공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패션 아이콘 배두나에 대한 헌사를 보낸 루이비통 아티스틱 디렉터 니콜라 제스키에르의 인터뷰와 '킹덤' '고요의 바다' 등을 통해 넷플릭스 프론트 우먼으로 우뚝 선 배두나에 관해 이야기 하는 넷플릭스 김민영 부사장 인터뷰까지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사람의 목소리를 담았다.
     
    '배우 배두나'에서는 새로운 시도도 만날 수 있다. 카이스트 바이오및뇌공학과 정재승 교수 랩과 진행한 뇌 활동 실험을 통해 배우의 교감능력에 대한 흥미로운 접근을 시도했다.
     
    책의 저자인 백은하 배우연구소장은 두 번째 배우로 배두나를 연구한 이유에 관해 "'배우 이병헌'으로 문을 연 '액톨로지 시리즈'의 다음 배우는 지금도 힘차게 달려 나가는 배우이자 앞으로도 계속 궁금한 배우의 이름으로 장식 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책의 연구대상이자 실험체, 뮤즈가 된 배우 배두나는 "항상 내 페이스를 유지하며 한 작품 한 작품 신중하게 골라온 그간의 필모그래피를 누군가가 한 권의 책으로 정리해주고 깊게 들여다봐주는 것은 흔히 오는 일이 아니다. 배우로서 행운이자 영광"이라고 '배우 배두나'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배우 배두나'는 오는 6일부터 3일간 W컨셉, 백은하 배우연구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독점으로 오픈된다. 이어 9일부터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전국 온,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