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배우자 공격 주고받는 여야, "연봉 10배 껑충" vs "배우자가 총리 의전"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배우자 공격 주고받는 여야, "연봉 10배 껑충" vs "배우자가 총리 의전"

    핵심요약

    "윤석열 중앙지검장 되자 김건희 첫해 상여 5천만 원, 둘째해 2억 9600만 원으로 늘어"
    "공직자 배우자에 대한 부정청탁금지법 위반 여부 수사해야"
    "김혜경씨 국무총리급 의전을 받으면서 혈세를 낭비"
    "김건희씨 개인돈 지출해가며 10년간 운영하다 2018년에야" 월급 올리고 상여금"

    연합뉴스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는 28일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서울중앙지검장이 되자 배우자인 김건희씨의 급여가 급증했다며 뇌물 수수 의혹을 제기했다.
     
    민주당 선대위 현안대응TF 김병기 단장과 황운하 부단장은 이날 성명을 통해 "윤 후보가 2017년 서울중앙지검장에 오르자 김씨의 급여가 열배 이상 늘었다"며 "검찰은 후원사와 김씨가 코바나컨텐츠를 통해 뇌물을 주고받은 것은 아닌지, 부정청탁금지법을 위반한 것은 아닌지 수사로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윤 후보에 대한 검찰총장 인사청문회에서 윤 후보측이 당시 자유한국당 김도읍 의원에게 제출한 답변에 따르면 김씨는 수 년 동안 '코바나컨텐츠'에서 재직하며 연 2800만 원 수준의 연봉을 받았다"며 "그러나 남편인 윤 후보가 2017년 5월 19일 서울중앙지검장에 오르자 갑자기 코바나컨텐츠의 대표이사로서 2017년에 상여금 5000만 원을 받고, 다음 해인 2018년에는 연봉이 두 배로 급증해 급여는 5200만 원, 상여금은 2억 4400만 원을 수령했다"고 밝혔다.
     
    이어 "윤 중앙지검장을 의식한 기업들의 뇌물성 후원에 대한 배당이 아닌지 의문을 제기할 수밖에 없다"며 "김씨는 부정청탁금지법상 금품 수수가 금지되는 '공직자의 배우자'였다는 점에서 후원금 전달과 상여금 사이에 부정한 의도는 없었는지에 대해서도 검찰과 공수처의 신속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연합뉴스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연합뉴스아울러 "김도읍 의원은 검찰총장 인사청문회 당시 윤 후보의 배우자와 장모에 대한 자료가 제대로 제출되지 않음을 지적하고 윤 후보의 불성실한 소명을 질책했다"며 "윤 후보 측은 배우자 김씨의 2억 4천만 원 상여에 대한 진실을 거짓 없이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김씨에 대해서도 "코바나컨텐츠는 여러 의혹을 소명해야 한다"며 "여러 의혹을 은폐하는 중이 아닌지 심히 의심된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윤 후보 측 이양수 대변인은 곧바로 '터무니 없는 거짓 의혹'이라고 규정하고 이 후보 측 비판을 전형적인 내로남불이라고 역공에 나섰다.

    "김건희 씨는 세계 유명 전시를 국내에 들여온다는 사명감으로 월 200만 원 초반 대 월급을 받고 업무추진비는 '개인 돈'을 써가며 수년간 운영해 왔고, 2018년에서야 대표이사 월급을 400만 원 정도로 올리고 10여년 간 개인 돈을 지출하며 사업을 이끌어 온 것에 대한 상여금을 받은 것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이어 "이재명 후보의 배우자인 김혜경 씨가 2018년 경기도에서 5급 사무관을 수행 비서로 둔 것은 큰 문제 아닌가"라며 반격을 시도했다.

    "10년 이상 미술전시계에서 월 200만 원만 받고 개인 돈을 써 가며 일한 민간회사 대표가 상여금을 받은 것이 문제라면, 공적인 일을 하지 않는 경기도지사 배우자가 국무총리급 의전을 받으면서 혈세를 낭비한 것은 정말로 큰 문제"라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