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용판 의원,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대구

    김용판 의원,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 박종민 기자김용판 국민의힘 의원. 박종민 기자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김용판 의원(대구 달서구병)이 26일 '국민의힘 2021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김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이재명 전 경기지사와 조폭과의 유착 관계 의혹을 제기하고 합리적인 정부 정책 비판과 대안 제시 능력 등을 인정받았다.

     그는 인민군, 빨치산 등 적대세력에 의한 피해는 외면하는 등 국가의 뿌리를 흔드는 진실화해위원회의 편향적인 행태를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지적해 주목을 받았다.
     
    또, △공익제보를 바탕으로 한 이재명 전 경기지사와 조폭과의 유착 관계 의혹 제기 △대장동 게이트 관련 경찰의 엄정 수사 촉구 △박원순 전 시장 재직시 서울시의 민간위탁사업 선정 및 운영 지적 △전라남도 공무원들의 과잉의전 △서대구IC 상습정체에 대한 근원적인 대책 마련 촉구 등을 통해 언론을 비롯한 국민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 강원소방본부의 헬기 도입과정에서 헬기 제작사의 요구로 구매 기준을 낮추는 등 심각한 지침 위반에 대한 강한 질책과 감사원 감사 청구를 하는 등 일회성 지적이 아닌 심도 있는 생활 중심·현장 밀착형 국정감사를 펼쳤다는 평을 받았다.
     
    김용판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지적한 문제점들에 대한 후속 조치가 신속하고 적절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