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文 "부동산 임기내 '하락 안정세' 목표…공급대책 일찍 했어야"



대통령실

    [영상]文 "부동산 임기내 '하락 안정세' 목표…공급대책 일찍 했어야"

    핵심요약

    文대통령 국민과의 대화에서 부동산 문제 질문에 답변
    "2.4 대책 같은 공급대책 일찍 마련됐으면 도움됐을 것" 후회도
    "앞으로는 공급 문제 해소될 것, 남은 기간동안 하락안정세 목표"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열린  2021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에서 질문받고 있다.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공개홀에서 열린 2021 국민과의 대화 '일상으로'에서 질문받고 있다.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은 21일 부동산 문제에 대해 "정부는 남은 기간 동안 '하락안정세'까지 목표로 두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국민과의 대화-일상으로'에서 부동산 문제가 해결되지 못해 답답하다며 관련 대책을 묻는 한 패널의 질문에 미리 예상했다는 듯 "드디어, 들어갔다"며 답변을 시작했다.

    우선, 문 대통령은 "부동산 문제는 여러차례 송구스럽다는 사과의 말씀을 드렸다"며 "지금 생각해보면 우리가 주택의 공급에 좀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한다. 2.4 대책 같은 것이 좀더 일찍 마련되고 실행됐으면 도움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고 반성했다.

    다만 "우리정부는 역대 어느정부보다 입주 물량과 인허가 물량 많다. 앞으로 계획된 물량도 많다"며 "앞으로는 공급 문제가 해소되리라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그에 힘입어서 부동산 가격도 상당히 안정세로 접어들고 있고, 정부는 남은 기간동안 '하락안정세'까지 목표를 두고 있다"며 "우리 정부는 부동산 문제에 대해서 잘했다고 할 수 있는 인식은 없을지 모르지만, 적어도 다음 정부에 넘어가지 않도록 해결의 실마리를 임기 마지막까지 찾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부동산 투기 문제에 대해서는 "서민들의 상대적 박탈감도 크다"며 "불로소득이나 초과이익 환수할 수 있는, 민간업자들이 과다한 이익을 누리지 못하게 하는 대책들을 정부가 검토하고 있고 법안도 제출돼 있다. 마지막까지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