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2021 한우요리경연대회' 열려



전국일반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2021 한우요리경연대회' 열려

    19일 인천 강화군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학생한우 요리대회 '2021 한우요리경연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 및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CBSi 노컷뉴스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등급 한우 등심을 활용한 창작 요리'를 주제로 열렸다. 이한형 기자19일 인천 강화군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학생한우 요리대회 '2021 한우요리경연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 및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CBSi 노컷뉴스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등급 한우 등심을 활용한 창작 요리'를 주제로 열렸다. 이한형 기자국내 최대 규모 학생한우 요리대회인 '2021 한우요리경연대회'가 19일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에서 열렸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CBSi 노컷뉴스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철기 대한민국 조리명장의 축사로 진행됐다.

    전국 30여개 고등학교, 대학교에서 2021 한우요리체험을 이수한 학생 중에서 선발된 학교 대표 1개팀 씩 총 22팀이 참가하여 한우 1등급 등심을 주제로 다양한 창작 요리를 선보인다.

    이번 대회는 김정일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관리위원, 이경용 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부회장, 이철기 대한민국 조리명장 , 김송기 대한민국 조리명장, 조우현 대한민국 조리명장 등 5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한우 요리 실용화 및 상품화 가능성, 식재료의 활용 및 조화 등 메뉴구성, 창의성, 작품성 등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된다.

    수상자는 △대상(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대학부·고등부 각 1명 ), △최우수상(한국조리사협회 중앙회 회장상, 대학부·고등부 각 2명), △우수상(대학부·고등부 각 4명), △장려상(대학부·고등부 각 4명) 총 22명에게 총 1440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19일 인천 강화군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학생한우 요리대회 '2021 한우요리경연대회' 시상식에서 민경천 한우자조금위원회 위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CBSi 노컷뉴스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등급 한우 등심을 활용한 창작 요리'를 주제로 열렸다. 이한형 기자19일 인천 강화군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학생한우 요리대회 '2021 한우요리경연대회' 시상식에서 민경천 한우자조금위원회 위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CBSi 노컷뉴스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등급 한우 등심을 활용한 창작 요리'를 주제로 열렸다. 이한형 기자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다양한 한우레시피를 개발하고, 소비자들에게까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