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대차 '세븐'·기아 'EV9', LA오토쇼서 나란히 출격



자동차

    현대차 '세븐'·기아 'EV9', LA오토쇼서 나란히 출격

    핵심요약

    대형 전기SUV 콘셉트카…미국 전기차 시장 본격 공략
    세븐, 자율주행 시대 고려…실내 좌석 배치 효율성↑
    EV9, 주행·정차 상황에 따라 좌석 '3가지 모드' 변경

    현대자동차, LA 오토쇼 '세븐' 콘셉트카 공개. 현대차 제공현대자동차, LA 오토쇼 '세븐' 콘셉트카 공개. 현대차 제공현대자동차와 기아가 현지시각 17일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오토쇼'에서 나란히 차세대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콘셉트카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현대차는 이날 캘리포니아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LA 오토쇼 2021' 프레스 행사에서 '세븐(Seven)'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세븐은 아이오닉5와 같은 전기차 플랫폼인 E-GMP를 기반으로 제작된 대형 전기 SUV다.

    현대자동차, LA 오토쇼 '세븐' 콘셉트카 공개. 현대차 제공현대자동차, LA 오토쇼 '세븐' 콘셉트카 공개. 현대차 제공외관은 공력 효율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순수한 조형미를 통해 전형적인 SUV 디자인과 차별화를 이뤘다. 가장 큰 특징은 실내 공간 배치다.

    현대차는 차량 탑승부터 운전석 쪽에 하나의 문을, 동승석 쪽은 중간 기둥이 없이 양옆으로 열리는 문을 적용해 새로운 실내 공간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자동차, LA 오토쇼 '세븐' 콘셉트카 공개. 현대차 제공현대자동차, LA 오토쇼 '세븐' 콘셉트카 공개. 현대차 제공운전석을 비롯한 좌석은 자율주행 시대를 고려했다. 의자는 180도 회전과 앞뒤 이동이 가능한 2개의 스위블링 라운지 체어를 통해 좌석을 세팅할 수 있다. 1개의 라운지 벤치 시트가 후열에 자리해 자동차가 아닌 프리미엄 라운지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했다. 변속기는 숨겨져 있다가 운전이 필요할 때만 올라오는 '컨트롤 스틱(Control Stick)'을 채용했다

    현대자동차, LA 오토쇼 '세븐' 콘셉트카 공개. 현대차 제공현대자동차, LA 오토쇼 '세븐' 콘셉트카 공개. 현대차 제공이상엽 현대차 디자인 담당 전무는 "세븐은 전동화 시대에 SUV가 나아갈 방향을 보여주는 SUEV(스포츠유틸리티 전기차) 디자인"이라며 "탑승객을 배려한 실내 공간은 가족을 위한 생활공간으로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LA 오토쇼 '세븐' 콘셉트카 공개. 현대차 제공현대자동차, LA 오토쇼 '세븐' 콘셉트카 공개. 현대차 제공세븐은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20분 이내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1회 충전으로 최대 482km 이상 주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을 공급하는 V2L(Vehicle to Load) 기능이 탑재돼 있어 다양한 외부환경에서 가전제품, 전자기기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아 콘셉트 EV9 공개. 기아 제공기아 콘셉트 EV9 공개. 기아 제공기아도 이날 프레스 행사를 열고 대형 SUV 콘셉트카 '더 기아 콘셉트 EV9'을 공개했다.

    콘셉트 EV9은 전기 SUV EV6에 이어 기아의 차세대 전기차 라인업에 추가될 예정인 EV9의 콘셉트 모델로, 기아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담았다고 이 회사는 밝혔다.

    기아 콘셉트 EV9. 기아 제공기아 콘셉트 EV9. 기아 제공EV6와 마찬가지로 기아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Electric-Global Modular Platform)를 기반으로 한다. 1회 충전으로 최대 482km 주행을 목표로 하며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약 20~30분 정도 걸린다.

    기교 없이 상하좌우로 곧게 뻗은 외관은 이 차가 실내 공간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3열 SUV임을 한눈에 알 수 있게 해 준다.

    기아 콘셉트 EV9. 기아 제공기아 콘셉트 EV9. 기아 제공
    EV9은 주행과 정차 상황에 따라 시트 방향을 변경할 수 있는 3가지 실내 모드를 갖췄다.

    '액티브 모드(Active Mode)'는 주행을 위한 통상적인 차량의 시트 배열로 1, 2, 3열 모든 좌석이 전방을 향한다. '포즈 모드(Pause Mode)'는 3열은 그대로 둔 채 1열을 180도 돌려 차량 전방으로 최대한 당기고 2열 시트를 접어 탁자처럼 활용한다. 이 모드에서 승객들은 라운지에 있는 것처럼 1열과 3열에 마주 앉아 대화하거나 창 밖의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엔조이 모드(enjoy mode)'는 3열을 180도 돌리고 테일게이트를 열어 승객이 3열에 앉아 차량 외부를 보며 쉴 수 있는 모드다.

    기아 콘셉트 EV9 공개. 기아 제공기아 콘셉트 EV9 공개. 기아 제공현대차는 19~28일 일반 관람객을 상대로 열릴 이번 모터쇼에서 세븐 외에도 아이오닉 5, 싼타페 하이브리드·충전식 하이브리드, 코나, 팰리세이드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기아도 같은 기간 동안 EV6·스포티지 하이브리드 등 신차를 비롯해 양산차, 신규 플랫폼 등 총 21개 전시물을 공개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