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연극 창작과정 공유합니다"…국립극단 '창작공감: 연출'



공연/전시

    "연극 창작과정 공유합니다"…국립극단 '창작공감: 연출'

    핵심요약

    국립극단 소극장 판서 11월 19일부터 12월 5일까지

    국립극단 제공 국립극단 제공 국립극단은 오는 19일부터 12월 5일까지 국립극단 소극장 판에서 2021년 '창작공감: 연출'에 참여하는 세 편의 창작과정을 관객과 공유한다.

    △이진엽 연출의 '커뮤니티 대소동'(11월 19~21일) △강보름 연출의 '소극장판-타지'(11월 26~28일) △김미란 연출의 '이것은 어쩌면 실패담, 원래 제목은 인투디언노운'(12월 3~5일) 등이다. 이들 작품은 내년 상반기 국립극단 소극장 판에서 공연할 예정이다.

    이진엽 연출은 시각장애인과 몇 번의 작업을 통해 인간이 얼마나 시각 중심의 언어를 사용하는지 깨달았다. '커뮤니티 대소동'은 관객과 함께 배제 없는 소통의 언어를 찾는다.

    강보름 연출은 '소극장판-타지'에서 장애, 비장애 배우와 함께 각자의 미스핏(misfit·개인과 환경의 물질적 배치가 상호 불일치할 때 발생하는 어떤 것)을 알아보고 '극장은 미스핏을 드러내는 공간이 될 수 있는가' 질문한다.

    김미란 연출의 '이것은 어쩌면 실패담, 원래 제목은 인투디언노운'에는 각각 수어와 한국어를 제1언어로 사용하는 농인 배우와 청인 배우가 무대에 올라 전혀 다른 언어와 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창작공감: 연출'은 현장의 연출가와 함께 동시대의 화두를 중심으로 창작극을 개발하기 위한 작품개발사업이다. 올해 주제는 장애와 예술이다. 참여하는 연출가들은 6개월간 리서치와 워크숍을 통해 각 공연에 가장 적합한 배리어프리 방식이 무엇일지 고민해왔다.

    김광보 국립극단 예술감독은 이번 사업에 대해 "세 연출가의 완성된 결과물을 선보이는 것이 아닌, 제목 그대로 한 편의 공연이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지, 그 창작과정을 관객과 공유하는 자리다. 의미 있는 상호 작용이 오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입장권은 무료(1인 1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