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헌동 SH 사장 후보 "반값 아파트 넉넉히 공급할 것"

뉴스듣기


사회 일반

    김헌동 SH 사장 후보 "반값 아파트 넉넉히 공급할 것"

    뉴스듣기

    "서울시 재개발·재건축에도 적극 참여"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 연합뉴스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 연합뉴스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는 10일 시의회 인사청문회에서 '반값 아파트'로 불리는 토지임대부 주택 공급을 확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후보자는 정책 소견 발표를 통해 "토지는 공공이 보유하고, 건물만 분양하는 방식인 '반값 아파트'도 넉넉하게 공급해 주택 매입 초기 비용이 최소화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반값 아파트'는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을 뜻하는 것으로 토지임대부 주택은 SH 등 시행사가 토지를 소유하고, 건축물만 분양하는 방식으로, 땅값을 절감해 분양가를 크게 낮출 수 있다.

    김 후보자는 아울러 "서울시의 미래계획에 따라 도시개발과 도심 활성화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재개발·재건축에도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자는 "도심의 다양한 택지 발굴은 물론 공공 참여형 재개발·재건축을 통한, 신속한 정비사업 추진 등을 통해 민간 정비사업 활성화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 연합뉴스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SH) 사장 후보자. 연합뉴스택지 확보와 관련해 김 후보자는 "공공 보유 토지, 공기업 이전 토지, 민간의 비업무용 토지 등을 조사해 서울 전 지역의 빈 땅을 찾아 토지를 비축하고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재정 혁신을 위해 공공주택의 손실 중 비중이 큰 감가상각비용 처리방식 등을 재검토하고, 사업구조 재편과 인력 재배치 등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김 후보자는 공공주택 정보 공개에 대해 "공사가 보유한 10만 채의 공공주택과 아파트·다가구·다세대가 어느 위치, 어느 가격으로 임대되고, 어디가 비어있는지 모두 알게 만들겠다"며 "분양원가도 과거 10년 치를 체계적으로 분석해 인터넷에 상시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