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대병원 111년 역사 타임캡슐에 담아



광주

    전남대병원 111년 역사 타임캡슐에 담아

    개원 111주년 기념…새 인술 100년 시대 개막 다짐
    영상·사진·서류·방호복·희망편지 등 자료 131점 담아
    타임캡슐 개봉, 새병원 준공연도 개원 기념일 예정

    전남대병원 제공전남대병원 제공전남대학교병원이 111년의 역사자료를 타임캡슐에 담았다.

    전남대병원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의료혁신을 대비해 지나온 111년의 발전을 바탕으로 새로운 인술 100년의 시대를 힘차게 열어갈 것을 다짐하고자 지난 1일 '전남대병원 개원 111주년 및 전남대어린이병원 개원 4주년 기념 타임캡슐 봉인식'을 개최했다.
     
    타임캡슐 봉인식은 지난 8월부터 계획돼 개원 111주년을 상징하는 11월 1일 개최키로 한 것이며, 이날 봉인식은 안영근 병원장을 비롯해 병원 주요 보직자와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병원 앞 화단에서 열렸다.

    타임캡슐에는 전남대병원, 화순전남대병원, 빛고을전남대병원, 전남대어린이병원, 전남대치과병원의 역사 및 주요 업적을 기념하는 영상·사진·서류 등 총 131점의 자료를 USB와 실물로 담았다.

    특히 병원 비전과 미션, 각종 간행물, 업무지침서, 환자와 보호자 및 직원들의 소망을 담은 소망편지 그리고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앞장 선 상징으로 방호복도 캡슐에 넣었다.

    타임캡슐은 원통형으로 내·외부 2중 용기로 제작됐고, 수장품 보관을 위해 진공 처리돼 지하 2m에 매설했다.

    타임캡슐에는 '1910~2021 111주년'이라고 쓰여진 명판이 부착되고, 매설된 곳에는 'VISION 2030, 미래 의료의 표준을 제시하는 뉴 스마트 병원이 된다'는 병원 비전이 새겨진 표지석이 세워진다.

    봉인된 타임캡슐은 앞으로 전남대병원 새병원 준공연도의 개원기념일에 개봉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병원장 기념사, 제막식, 타임캡슐 하강식, 시삽 순으로 진행됐다.

    안영근 병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전남대병원의 찬란한 역사는 자부심을 갖게하고 희망을 갖게 한다"면서 "타임캡슐에 우리의 열정을 담아 또 다른 결실을 맺는 계기가 되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