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충북교육청, 수능 수험생 응원노래 '드림즈' 제작 '눈길'

충북교육청, 수능 수험생 응원노래 '드림즈' 제작 '눈길'

충북교육청 제공충북교육청 제공"인생이란 질문에 정답이란 없는 것, 너만의 답을 찾아 훨훨 날아 올라봐"

충청북도교육청이 오는 18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를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수능 응원송을 제작해 눈길을 끌고 있다.

도교육청은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노래 '드림즈(DREAMZ)'를 제작해 안무를 곁들인 영상을 1일 유튜브 등 공식 SNS에 게시했다고 밝혔다.

곡명 '드림즈'는 'Dream'과 Z세대를 의미하는 'Z'를 합성한 것으로, 꿈을 가꿔가는 Z세대에게 보내는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가 담겼다.

이 수능 응원송은 90년대 인기가수인 김원준 신안산대 공연음악과 교수가 작사와 작곡, 편곡을 했고, 도교육청 홍보대사인 트로트 가수 윤서령(충북예고·3) 양이 불렀다.

안무는 인천아시안게임과 평창올림픽 안무 감독을 맡은 강옥순 신안산대학교 실용댄스과 교수가 맡았다.

이번 수능 응원송 '드림즈' 제작 프로젝트는 모두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김병우 충북교육감도 충북예고 학생들과 함께 안무에 참여했다.

도교육청은 '드림즈' 공개와 함께, 수능일까지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수험생 응원영상에 '좋아요'를 누른 뒤 응원 댓글을 달고 SNS 등에 게시물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시작했다.

0

0

전체 댓글 4

새로고침
  • NOCUTNEWSleonard2021-11-01 21:27:37신고

    추천1비추천0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어왔음.@.*성균관대,개교 6백주년 맞아 개최한 학술회의. 볼로냐대(이탈리아), 파리 1대(프랑스), 옥스포드대(영국), 하이델베르크대(교황윤허,독일),야기엘로니안대(폴란드) 총장등 참석.

    http://blog.daum.net/macmaca/1467

    http://blog.daum.net/macmaca/733

  • NOCUTNEWSleonard2021-11-01 21:26:12신고

    추천1비추천0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왔음. 현행헌법 임시정부 구절(한일병합 무효, 을사조약등 불평등 조약 무효, 대일선전포고)에도 맞지 않는게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임.해방후 미군정부터 국사 성균관(성균관대)교육을 시켜온 나라 대한민국임.

    국사 성균관(성균관대)나라. 조선.대한제국 유일무이 최고 교육기관 성균관의 정통 승계 성균관대는 국내외에서 6백년 넘는 역사를 행정법.국제관습법으로 인정받고 있음.Royal성균관대.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 다음 Royal대 예우.패전국 일본 잔재이자, 불교 Monkey 경성제대 후

  • NOCUTNEWSleonard2021-11-01 21:25:08신고

    추천1비추천0

    잔재일뿐입니다. 그리고 입시점수가 좋다거나, 역사가 오래되거나, 취직율등이 좋은것도 포함됩니다. @카이로선언이후 프랑스.소련.폴란드등이 승인한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국제법.국내법적 위상을 상기하고, 패전국 일본잔재로 한국영토에 주권이 없어온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패전국 일본잔재로 적산재산 형태)를 국립대로 강행할때, 전국적인 반대와 서울대생들의 등록거부.자퇴등이 있었던 상황도 인식해야합니다.

    국제법상 일본이 항복후, 포츠담선언(카이로선언 포함)에 따라, 한국영토에서 일본의 모든 주권은 없어왔음.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