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애플 TV+, 첫 韓 시리즈 'Dr. 브레인' 등 라인업 공개



영화

    애플 TV+, 첫 韓 시리즈 'Dr. 브레인' 등 라인업 공개

    애플 TV+, 오는 11월 4일 출시
    최초의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인 'Dr. 브레인' 등 애플 오리지널 라인업 공개
    'Dr. 브레인', 김지운 감독의 첫 드라마 작품…이선균 주연으로 참여
    마틴 스콜세지, 안톤 후쿠아 감독 등 거장들의 작품도 마련

    애플 TV+ 최초의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인 'Dr. 브레인' 포스터. 애플 TV+ 제공애플 TV+ 최초의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인 'Dr. 브레인' 포스터. 애플 TV+ 제공애플이 오는 11월 4일 자사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애플 TV플러스(+) 출시를 앞두고 첫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인 'Dr. 브레인' 등의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국내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Dr. 브레인'은 '장화, 홍련', '악마를 보았다' 등의 작품으로 장르 영화의 신기원을 보여주었던 김지운 감독이 연출을 맡은 첫 드라마다. 여기에 영화 '기생충'으로 국내외를 휩쓴 배우 이선균이 주연으로 참여한다.

    'Dr. 브레인'은 뇌에 담긴 의식과 기억에 접속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집념을 가진 뇌과학자의 감정의 여정을 다루는 SF 스릴러다.
     
    원작 웹툰 'Dr.브레인' 이미지. (유)닥터브레인문화산업전문회사 제공원작 웹툰 'Dr.브레인' 이미지. (유)닥터브레인문화산업전문회사 제공김지운 감독은 'Dr. 브레인'에 관해 "뇌에 접속해, 기억을 읽는다는 설정 자체가 흥미로웠다"며 "기억이란 이름으로 뇌에 저장되어 있는, 그들이 본 것, 들은 것, 겪은 것을 볼 수 있다면, 사건은 재구성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각자의 시점에서 바라보고 기억된 순간들을 통해 퍼즐을 맞추듯 미스터리한 사건을 따라가는 주인공의 여정은 이야기 자체로 재미있고, SF 스릴러의 새롭고 흥미로운 장르적인 영역 또한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Dr. 브레인'은 애플 TV+를 위해 한국 스튜디오 바운드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플렉스, 다크서클픽쳐스와 같이 공동제작한다.
     
    'Dr. 브레인' 외에도 애플 TV+는 코미디 시리즈인 제이슨 서디키스 주연 및 총괄 제작의 '테드 래소', 최근 시즌 2를 선보인 제니퍼 애니스톤과 리즈 위더스푼이 주연 및 총괄 제작한 '더 모닝 쇼', 제이슨 모모아와 데이브 바티스타 그리고 알프리 우다드가 출연하는 '어둠의 나날', 총괄 프로듀서 M. 나이트 샤말란의 '서번트', 아이작 아시모프의 수상작이자 상징적인 동명 소설 시리즈를 최초로 영화로 각색한 서사 '파운데이션' 등을 선보인다.
     
    오리지널 시리즈뿐 아니라 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한 '그레이하운드'에도 출연했던 톰 행크스 주연의 곧 공개 예정인 '핀치', 저스틴 팀버레이크 주연의 '파머', 인기 다큐멘터리 '빌리 아일리시: 조금 흐릿한 세상', 아카데미상 후보 만화영화 '울프워커스' 등 다양한 애플 오리지널 영화도 애플 TV+에서 만날 수 있다.
     
    애플 TV+ 영화 '킬러스 오브 더 플라워 문' 스틸컷. IMDb 제공애플 TV+ 영화 '킬러스 오브 더 플라워 문' 스틸컷. IMDb 제공스트리밍 중인 시리즈 외에도 공개를 앞둔 윌 페렐과 폴 러드 주연 및 총괄 제작의 '의사 그리고 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덴젤 워싱턴과 프랜시스 맥도먼드 주연의 '맥베스의 비극', 마틴 스콜세지 감독과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킬러스 오브 더 플라워 문', 안톤 후쿠아 감독이 제작하고 윌 스미스가 주연을 맡은 '해방', 여러 장르를 혼합한 영화이자 마허샬라 알리와 나오미 해리스, 글렌 클로즈, 아콰피나가 출연하는 '백조의 노래', 줄리안 무어 제작 및 주연의 '샤퍼'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서부 범죄 영화 '킬러스 오브 더 플라워 문'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페르소나로 불리는 두 배우 로버트 드니로와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가 출연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영화는 1920년대 오클라호마를 배경으로, 석유 시추와 관련된 아메리카 원주민이 살해당하는 사건과 이를 수사하는 FBI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안톤 후쿠아 감독의 '해방'은 1863년 흑인 노예 피터의 탈출 실화를 바탕으로, 자유를 얻기 위한 그의 사투를 그린 액션 스릴러다.
     
    이 밖에도 현재 제작 중인 동명의 베스트셀러 원작의 한미일 공동 제작 글로벌 프로젝트 '파친코'에는 윤여정, 이민호, 한국계 미국인 감독 겸 배우 저스틴 전 등이 출연한다.
     
    애플 월드와이드 비디오 부문 공동 총괄인 제이미 일리크트는 "'Dr. 브레인'을 비롯해 애플 오리지널 콘텐츠는 최고의 품질과 독창적인 관점을 제공한다"며 "이러한 애플 TV+의 경험이 한국 관객에게도 널리 전파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