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속보]文대통령 "부동산, 최고의 민생문제이자 개혁과제"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대통령실

    [속보]文대통령 "부동산, 최고의 민생문제이자 개혁과제"

    핵심요약

    문재인 대통령은 국회 시정연설에서 부동산 문제는 여전히 최고의 개혁과제라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저출산 현상, 수도권 집중현상, 불공정과 차별 및 배재 등을 국가적 과제로 꼽으며 다음 정부에서도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2022년도 정부 예산안 처리를 위한 시정연설을 위해 25일 오전 국회에 들어서고 있다. 박종민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2022년도 정부 예산안 처리를 위한 시정연설을 위해 25일 오전 국회에 들어서고 있다. 박종민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25일 "부동산 문제는 여전히 최고의 민생문제이면서 개혁과제"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시정연설에서 "초고속 성장해온 이면에 그늘도 많다"면서 "우리에게 부족한 부분도 계속 채워 나가야 한다"며 부동산 문제를 짧게 언급했다.

    또한 "세계에서 저출산이 가장 심각한 나라이며, 노인 빈곤율, 자살률, 산재 사망률은 부끄러운 대한민국의 자화상"이라며 "더욱 강한 블랙홀이 되고 있는 수도권 집중현상과 지역 불균형도 풀지 못한 숙제"라고 지적했다.

    문 대통령은 "불공정과 차별과 배제는 우리 사회의 통합을 가로막는 걸림돌이며, 미래 세대들이 희망을 갖기 위해 반드시 해결해야 할 국가적 과제들"이라면서 "정부는 마지막까지 미해결 과제들을 진전시키는데 전력을 다하고, 다음 정부로 노력이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언급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