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저희가 말렸다" 페퍼저축 수비에 당황했던 인삼공사 이영택 감독



배구

    "저희가 말렸다" 페퍼저축 수비에 당황했던 인삼공사 이영택 감독

    KGC 인삼공사 이영택 감독과 선수들. 한국배구연맹 제공KGC 인삼공사 이영택 감독과 선수들. 한국배구연맹 제공   
    "저희끼리 하는 이야기로 그냥 수비를 못 받을 공도 (페퍼저축 수비가) 받아 올렸다."
       
    프로배구 V-리그 KGC인삼공사 이영택 감독이 신생구단 페퍼저축은행과 첫 경기 소감에 대해 소감을 밝혔다.
       
    인삼공사는 19일 오후 광주 염주종합체육관에서 페퍼저축과 '도드람 2021-2022 V-리그' 1라운드 여자부 첫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 대 1(16-25, 25-20, 25-21, 25-17)로 이겼다.
       
    첫 경기에서 승리를 거둔 인삼공사는 기분 좋게 이번 시즌을 시작했다.
       
    인삼공사는 1세트를 16-25로 내주며 위기를 맞았다. 상대에게 블로킹 4개, 서브 4개를 허용했지만 단 한 개의 서브와 블로킹 득점을 내지 못했다.

    범실도 7개로 페퍼저축(6개)보다 많았다. 1세트 후 모든 지표에서 뒤진 인삼공사는 신생팀 데뷔전의 첫 희생양이 되는 듯했다.
       
    그러나 2세트부터 서서히 긴장감을 이겨낸 인삼공사는 조금씩 조직력을 찾아갔고 나머지 세트를 모두 챙기며 역전승을 거뒀다.
       
    이번 시즌 개막전에서 첫 승을 거둔 KGC인삼공사 선수들. 한국배구연맹 제공이번 시즌 개막전에서 첫 승을 거둔 KGC인삼공사 선수들. 한국배구연맹 제공
    이 감독은 경기 후 취재진 인터뷰에서 "개막전은 역시 어려운 과정이다. 첫 세트 완전히 분위기에 휘말려 선수들도 저도 당황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상대 외국인 선수도 좋고 젊은 선수들이 분위기를 확 타서 하니 무섭게 치고 나갔다"며 "첫 경기 저희도 좋은 경험을 한 것 같고 남은 경기를 철저히 해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특히 페퍼저축의 수비 집중력에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감독은 "저희끼리 하는 이야기로 그냥 수비를 못 받을 공도 받아 올라왔다"며 "그런 것을 하다 보면 저희가 말리는 거다. 분위기도 그렇고 경기도 그렇게 말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상대가 강한 서브를 구사했다는 것도 덧붙였다.
       
    이어 "우리 선수들이 페퍼저축보다 경험이 있고 나름 준비 과정에서 리듬이 있었기 때문에 그 위기만 벗어나고 분위기만 찾아오면 충분히 잘 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면서 경기를 잘 마무리한 선수들을 칭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