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與, '이재명 조폭 연루설' 제기한 김용판 윤리위 제소…"면책특권 악용"



국회/정당

    [영상]與, '이재명 조폭 연루설' 제기한 김용판 윤리위 제소…"면책특권 악용"

    핵심요약

    이재명 "의정활동 아닌 범죄행위…스스로 의원직에서 사퇴해야"
    與, 19일 김용판 윤리위 제소…한병도 원내수석부대표 "정치 공작은 민주주의 파괴행위"

     지난 18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장에서 '돈다발 사진'을 제시하며 이재명 대선후보의 연루설을 제기한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 연합뉴스 지난 18일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에서 열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에 대한 국정감사장에서 '돈다발 사진'을 제시하며 이재명 대선후보의 연루설을 제기한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은 18일 자당 대선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한 조폭 연루설을 제기한 국민의힘 김용판 의원을 국회 윤리위원회에 제소했다.

    민주당 한병도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코미디 같은 일이 벌어졌다. 국민의힘의 공작정치를 규탄한다"며 "아니면 말고 식 허위사실 폭로, 정치 공작은 민주주의 파괴행위"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전날 행안위 국정감사에서 '조직폭력배가 이 지사에게 건넨 5천 만원'이라며 돈다발 사진을 공개했다.

    이에 대해 한 수석은 "자신의 의혹제기가 허위로 드러났는데도 사과 한마디 없이 국감장에 등장하고,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조폭연루 인물이 대통령이 되서는 안 된다'며 한 술 더 뜨고 나섰다. 정말 후안무치하기 짝이 없다"고 덧붙였다.

    민주당 김성환 원내수석부대표도 윤리위 제소를 마친 뒤 "김 의원이 명백한 허위사실을 국감장에서 소위 면책특권을 활용해서 일종의 정치공작을 했는데 이것은 국회의원의 윤리강령을 명백히 위반한 사안이라 저희 당이 공식적으로 징계 요구안을 오늘 접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 지사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회의원 면책특권을 악용해 '아니면 말고' 식 허위 날조 주장을 펴고 한 사람의 인격을 말살하고 가짜정보로 국민을 현혹하는 것은 의정활동이 아니라 범죄행위"라며 "스스로 국회의원직에서 사퇴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